【속보】세종TP, "세종시 내에 기술집약형 3개 강소기업 기업 유치했다“
상태바
【속보】세종TP, "세종시 내에 기술집약형 3개 강소기업 기업 유치했다“
  • 권오주 기자
  • 승인 2020.06.02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경제=권오주 기자]  (재)세종테크노파크( 원장 김현태, 약칭 세종TP)는 세종시(시장 이춘희)와 함께 세종시 조치원읍에 소재한 장영실과학기술지원센터(이하 세종SB플라자)에 3개 기업을 유치했다.


 3개 기업은 유망기업으로 ㈜에이컴(대표이사 김준길)을 비롯, 창업기업인 더시그널(대표 지걸호), 예비창업기업인 하이퍼솔류션(박상혁 대표) 등이다.

이들 기업은  예비 창업기업, 창업 초기기업(창업 3년 미만), 다년간 업력을 보유한 기업 등 업력과 업종은 다양하지만, 성장 가능성 및 혁신성을 보유한 기술집약형 강소기업 이다.

(재)세종테크노파크( 원장 김현태. 약칭 세종TP)는 세종시(시장 이춘희)와 함께 세종시 조치원읍에 소재한 장영실과학기술지원센터(이하 세종SB플라자)에 3개 기업을 유치했다.[사진=세종TP제공]
(재)세종테크노파크( 원장 김현태. 약칭 세종TP)는 세종시(시장 이춘희)와 함께 세종시 조치원읍에 소재한 장영실과학기술지원센터(이하 세종SB플라자)에 3개 기업을 유치했다.[사진=세종TP제공]

세종TP는 이와관련, “세종시와 함께 지속가능한 경제도시 세종 구현을 위해 3개 기업을 유치했다”면서 “이 3개 기업은 지난 1일부터 장영실과학기술지원센터(이하 세종SB플라자)에 사무실 또는 기업부설 연구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에이컴(김준길 대표이사, 유망기업)으로 에너지절감이 기대되는 고효율 LED등 제조 및 특허 및 디자인등록 등 다수의 지적재산권을 보유한 연구기업으로 한국도로공사 적격업체로 등록되는 등 다년간의 업력을 바탕으로 안정적 운영이 기대된다. 

▶ 더시그널(지걸호 대표, 창업기업)은 소방차, 병원응급차 등의 긴급차량의 교차로 이동시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알람시스템 개발 등 세종시 스마트시티 연계가능 사업아이템으로 교통안전확보에 기여가 예상된다. 


더 시그널 지걸호 대표는 "신기술로 집약된 세종스마트시티 청사진과 향후 스마트도시 관련 기술발전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어 입주를 결정했다"고 말하며 지역인재 채용 및 기술개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스마트시티 구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 하이퍼솔류션(박상혁 대표, 예비창업기업)은 매립 등으로 발생되는 폐기물 처리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가치제고 예비창업기업으로 관내 폐플라스틱및 의료성 폐기물 등을 처리하고 지정폐기물 처리시스템 지자체와 협력해  구축할 예정이다. 


  김현태 세종TP 원장은 “지역혁신 성장거점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완수 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세종시와 협력하여 유망기업 발굴 및 유치를 통해 2030 세종시 80만 경제자족도시 완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SB플라자는 경제산업 유관기관, 유망기업/벤처창업기업 등을 입주 후, R&D 사업지원 및 과학기술 경쟁력 제고를 목적으로 2018년 9월 개소 후 현재 25개 정도의 벤처기업과 기업 부설 연구소 및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세종TP 등이 입주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