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박원순, 배낭 메고 공관 나간뒤 연락끊겨... 종로서에 미투 신고 접수
상태바
【사건】박원순, 배낭 메고 공관 나간뒤 연락끊겨... 종로서에 미투 신고 접수
  • 임효진 기자
  • 승인 2020.07.09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세종경제= 임효진 기자]박원순 서울시장이 9일 배낭을 메고 공관을 나간뒤 연락이 끊겨 경찰이 수색에 나섰다. 

경찰에 따르면 박 시장의 딸은 이날 오후 5시17분쯤 박 시장의 행방을 찾아달라면서 112에 신고했다. 

박 시장의 딸은 “4∼5시간 전에 아버지가 유언 같은 말을 남기고 집을 나갔는데 전화기가 꺼져 있다”고 112에 신고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이 9일 배낭을 메고 공관을 나간뒤 연락이 끊겨 경찰이 수색에 나섰다. [사진=뉴스1]
박원순 서울시장이 9일 배낭을 메고 공관을 나간뒤 연락이 끊겨 경찰이 수색에 나섰다. [사진=뉴스1]

이에 경찰은 병력을 총동원해 서울 성북구일대등 박 시장의 소재를 찾는데 주력했다.

경찰에 실종 신고된 박원순 서울시장은 9일 몸이 좋지 않다는 이유로 일정을 모두 취소하고 출근하지 않은 후 행방이 알려지지 않고 있다.

경찰과 서울시 등에 따르면 박 시장은 이날 오전 10시 44분쯤 종로구 가회동 소재 시장 관사에서 나와 외출한 것만 조사됐다.

그는 외출 당시 검은 모자를 쓰고 어두운 색 점퍼, 검은 바지, 회색 신발을 착용하고 검은 배낭을 메고 있다.

서울시는 박 시장이 외출하기 직전인 오전 10시 40분쯤  "부득이한 사정으로 일정이 취소됐다"며 기자단에 문자메시지로 공지했다.

그는 이날 오후 4시 40분에 시장실에서 김사열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과 만나 서울-지역 간 상생을 화두로 지역균형발전을 논의할 예정이었다.

이 일정은 전날인 9일 기자단에게 공지된 상태였다.

휴대전화 위치추적 결과 박 시장의 휴대전화 신호는 성북구 모처에서 마지막으로 끊긴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서울지방경찰청 측은 이날 종로경찰서 여청과에 박 시장 관련 미투 신고가 접수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