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세종시민중심 세종법원. 세종검찰청 추진위 구성...7일 창립총회  
상태바
【세종】세종시민중심 세종법원. 세종검찰청 추진위 구성...7일 창립총회  
  • 권오주 기자
  • 승인 2020.08.03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세종경제=권오주기자] 계획만 거창했지, 수년 째 답보상태인 세종지방법원과 세종지방검찰청신설을 위한 ‘세종법원검찰청 추진위원회’를 구성된다.

  지난 2012년 세종시가 출범했으나, 8년이 되도록 부지만 정해놓았지,  세종지방법원과 세종지방검찰청이 설치는 요원한 상태다.

이에따라 법원 검찰청 등이 설치되지 않아서 큰 불편을 겪은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가칭 ‘세종법원검찰청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한 것이다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이 지난 5월22일 정부 과천청사에서 추미애 법무부장관을 만나 세종지역의 큰 관심사인  세종지방법원과 행정법원 설치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추진을 건의했다.[사진=세종시청 제공]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이 지난 5월22일 정부 과천청사에서 추미애 법무부장관을 만나 세종지역의 큰 관심사인 세종지방법원과 행정법원 설치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추진을 건의했다.[사진=세종시청 제공]

준비모임(준비위원장 김해식 세종참여자치시민연대 상임대표)은 오는 7일(금) 오후 4시에 대평동 복합커뮤니티센터 3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창립총회를 갖고 위원회 구성을 논의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누구나 창립총회에 참여할 수 있다. 

위원회는 향후 법원검찰청의 설치를 촉구하는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설치 토론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각종 SNS와 플랑카드 게시를 통한 대시민 홍보활동도 전개시킬 예정이다. 

  회원으로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세종법원검찰청추진위원회’밴드에 가입하면 회원이 가능하고 활동도 할 수 있다. 

  준비위원장 김해식 대표는 “행정수도 세종시 위상에 걸맞게 세종행정법원과 일반 민형사법원, 가정법원, 검찰청이 설치되어서 세종시민들이 편리하게 사법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