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이건희회장 조문한 정,관,재계 VIP들 코로나검사...자가격리와 일정취소
상태바
 【속보 】이건희회장 조문한 정,관,재계 VIP들 코로나검사...자가격리와 일정취소
  • 임효진 기자
  • 승인 2020.11.04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남기 은성수 조성욱 성윤모등 경제수장들 코로나 검사...홍부총리 국회일정 취소.
-최태원 박용만 손경식 김승연 조원태 박정원 이웅열 황각규등 검사.
-주호영과 안철수 권은희 원희룡등 검사후 일부는 자가격리.
-취재기자 코로나 19 확진으로 동료기자들도 양성판정.

 

SNS에 공개된 이건희 회장 빈소 -지난 달  27일 서울 일원동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故)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공개된 빈소.[사진=이용섭 광주시장 트위터 켑처]
SNS에 공개된 이건희 회장 빈소 -지난 달 27일 서울 일원동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故)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공개된 빈소.[사진=이용섭 광주시장 트위터 켑처]

고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빈소를 취재했던 기자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조문했던 정.관.재계등 각계 주요인사들이 검사와 함께 대다수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4일 본지취재를 종합하면 이들은 모두 지난달 26일 모두 고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빈소가 차려진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을 찾았던 이들이다.

이 회장의 빈소는 지난달 25일부터 나흘간 차려졌는데, 많은 정·관. 재계 인사들이 이튿날인 26일에 조문을 하러 갔다.

공교롭게도 당일 빈소 현장을 취재한 한 기자가 2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후 동료 기자 등이 잇따라 추가 확진 판정을 받으며 비상이 걸렸다.

여기에는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등 정부 고위관료와 기업 총수들과 경제단체장들이 코로나 검사를 받았다.

 홍남기 부총리는 물론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은성수 금융위원장 등이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기재부에 따르면 홍 부총리는 이날 코로나19 검사 대상이라는 문자 메시지를 받고 서울 마포구에서, 그리고  조 위원장과 성 장관, 은 위원장도 각각 가까운 검사소에서 검사를 받았다ㅏ.

서울시 일원동 삼성병원[사진=뉴스1]
서울시 일원동 삼성병원[사진=뉴스1]

 

경제 수장들이 대거 코로나19 검사를 받자 정재계 주요 일정에도 차질이 불가피해졌다.

홍 부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 예산안 심사가 열린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출석했으나 오후에는 국회로 돌아가지 않고 자택에서 대기할 예정이다.

함께 오전 국회 예결위에 참석한 성 장관도 코로나19 검사를 받기 위해 이석한 상태다. 그 역시 한동안 자택에서 머물기로 했다.

조 위원장은 국회 정무위원회의 공정위 예산안 심의 도중 코로나19 검사를 위해 갑작스레 퇴장했다. 정무위는 추가 질의가 불가능하다고 판단해 산회했다

이와함께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이날 중대본의 안내 문자를 받고 코로나 검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최 회장은 방역지침에 따라 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자택에서 자가격리 중이다.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도 이날 오전 코로나 검사를 받은 후 오후 음성 판정을 받았다.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 회장도 이날 오후 검사를 받았다.

당일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을 비롯해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 이웅열 전 코오롱그룹 회장, 황각규 전 롯데지주 부회장 등도 이날 빈소를 찾았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은 확진자가 장례식장이 아닌 다른 장소에서 감염됐을 것으로 보고 있지만, 이날 오전 지난 10월 26일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1층로비 및 출입구 야외에 있었던 취재진과 방문자에게 코로나 검사를 받으라는 내용의 안내 문자를 발송했다. 

여야정치권도 예외가 아니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도 이날 오후 병원을 찾아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도 검사를 받을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국민의당역시  안철수 대표와 권은희 원내대표, 최연숙 최고위원이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 

안 대표 등은 진단 결과가 나올 때까지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이로 인해 이날 남은 일정과 5일 예정된 최고위원회의를 모두 취소했다.

원희룡 제주지사도 같은 이유로 이날 검사를 받았고 오후 3시쯤 음성 판정을 받았다.

같은 날 빈소를 방문했던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김태년 원내대표 등은 검사 대상으로 특정돼 통보받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코로나19 검사 여부를 정하지 않은 상태다.

한편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했던 정세균 국무총리는 '검사 대상이 아니다'라는 답변을 받고 예정대로 일정을 소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