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세종시 친환경 생폐물 처리할 '친환경 종합타운' 후보지 다시 공모.
상태바
【세종】세종시 친환경 생폐물 처리할 '친환경 종합타운' 후보지 다시 공모.
  • 이정현 기자
  • 승인 2020.11.23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전동면 생활폐기물 처리시설 [사진=세종시 제공]
세종시 전동면 생활폐기물 처리시설 [사진=세종시 제공]

세종시가 23일 신도심과 읍·면 지역의 생활폐기물을 통합 처리할 '친환경 종합타운' 후보지를 전동면삼중리로 선정했으나 공모자가 취소하면서 이를 재공모한다고 밝혔다. 

 지난 2월 세종시는 공개모집을 통해 세종시 전동면 심중리 지역을 후보지로 선정했지만, 최근 응모자가 이 신청을 취소했기 때문이다.

세종 '친환경 종합타운'의 시설 용량은 2030년을 기준할때 인구 62만9000명의 폐기물 발생 예상량(하루 600t) 중 재활용 폐기물을 제외한 하루 400t을 처리할 수 있는 규모다. 

이와함께 하루 80t의 음식물 쓰레기를 자원화할 수 있는 시설도 조성한다. 

수영장, 헬스장, 찜질방 등 주민편익시설 등도 설치해 친환경 종합타운으로 신축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 5일부터 읍·면·동을 순회하며 친환경 종합타운 조성 필요성과 기금 혜택 등을 설명하고 있으며, 내달 재공고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정찬희 자원순환과장은 "폐기물 처리시설을 혐오시설로 보는 인식 탓에 입지 선정이 어려운 실정"이라며 "주민편익시설 설치비로 최대 240억원을 투입하며 주민지원기금도 연간 최대 10억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