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국방부, 전 장병 휴가 잠정 중단...거리두기 2.5단계로 격상
상태바
【속보】국방부, 전 장병 휴가 잠정 중단...거리두기 2.5단계로 격상
  • 이정현 기자
  • 승인 2020.11.2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부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이 심각해지면서 27일부터 전 장병의 휴가와 외출을 잠정 중단하기로 했다.[사진=ytn켑처]
국방부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이 심각해지면서 27일부터 전 장병의 휴가와 외출을 잠정 중단하기로 했다.[사진=ytn켑처]

국방부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이 심각해지면서 27일부터 전 장병의 휴가와 외출을 잠정 중단하기로 했다.

국방부는 26일 군내 거리두기를 2.5단계로 격상하기로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국방부는 이와함께 간부들의 사적 모임과 회식은 연기 또는 취소하도록 통제하고, 종교활동은 온라인 비대면 종교활동으로 전환하며, 영외자와 군인가족의 민간 종교시설 이용도 금지하도록 결정했다.

이어 교육 훈련 간 방역 대책도 강화, 신병 교육은 입소 후 2주간 주둔지에서 훈련한 다음 야외 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그러면서 실내교육 인원은 최소화하도록 했다.

또, 부대훈련은 장성급 지휘관 판단하에 필수 야외훈련만 시행하고 외부 인원의 유입 없이 주둔지 훈련을 강화하도록 했다.

앞서 경기도 연천 육군 5사단 신병교육대에서 훈련병을 포함해 지금까지 70명이 무더기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국방부는 25일 저녁 서욱 장관 주재로 '긴급 지휘관 회의'를 열고 복무와 부대 관리 지침을 조정해 고강도 감염 차단 대책을 즉시 마련하는 등 지역사회와 다른 장병들의 추가 확산 차단에 나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