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신현수 靑 민정수석 사의표명...靑 "확인해 줄 수 없다"
상태바
【속보】신현수 靑 민정수석 사의표명...靑 "확인해 줄 수 없다"
  • 신수용 대기자
  • 승인 2021.02.16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 전경[사진=뉴스1]
청와대 전경[사진=뉴스1]

검사장급인사에 신현수 청와대 민정수석의 패싱이 나도는 가운데, 신 수석이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 매체는 이날 신 민정수석이 임명 두 달 만에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그는 지난 2.7일 검사장급 인사과정에서 박범계 법무부장관으로부터 논의에서 배제당하자 사표를 내고 물러나겠다는 뜻을 밝혔다는 게 요지다. 

청와대는 이날 신 수석 사의설과 관련, "인사와 관련한 사항은 확인해 드릴 수 없다"고 확답을 피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신 수석 사의설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 공지를 통해 "양해 바란다"며 이처럼 말했다. 

그러나 2.7검사장급 인사와 관련, 여의도 국회에서는 이광철 민정비서관의 사의표명설에 대해 이 비서관과 신 수석 간 갈등이 있는 것 아니냐는 얘기도 나오고 있다.

 청와대는 "이광철 비서관의 사의표명설역시 사실과 다르다"며 이같은 시선을 부인했다. 

신현수청와대 민정수석[ 사진=청와대 제공]
신현수청와대 민정수석[ 사진=청와대 제공]

신 수석은 조국, 김조원, 김종호 등 전임 민정수석들과 달리 문재인 정부에서 첫 검찰 출신 민정수석이다. 

이런 가운데 신 수석이 친정인 검찰의 검사장급 인사 과정에서 패싱됐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법무부가 검찰 고위급 인사를 놓고 검찰 출신의 신 수석을 건너뛰고 조국 라인인 이광철 비서관이 실제 검찰 인사를 주도했다는 얘기다. 

신 수석은 이처럼 민정수석인 자신과의 논의를 건너뛰고 법무부가 일방적으로 검사장급 인사를 발표한 데대해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 출신의 신 수석이 민정수석에 발탁되면서 지난해 내내 벌어진 추미애 당시 법무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간의 갈등이 마무리 수순에 돌입하는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왔다.

그러나 신 수석이 사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검찰과의 갈등 국면이 도돌이표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