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CEO】 "역시, 다른 맥키스컴퍼니 조웅래 회장"... 국민추천 '대통령 표창'
상태바
【대전CEO】 "역시, 다른 맥키스컴퍼니 조웅래 회장"... 국민추천 '대통령 표창'
  • 신수용 대기자
  • 승인 2021.03.03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조웅래맥키스컴퍼니 회장[사진=조회장 페이스북켑처]
장조웅래맥키스컴퍼니 회장[사진=조회장 페이스북켑처]

대전계족산 황톳길을 조성으로 알려진 충청대표 주류기업  맥키스컴퍼니 조웅래 회장(62)이 국민이 추천하는 정부가 수여하는 큰 상을 받았다.

조웅래 회장은  3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행정안전부 제10기 국민추천포상 수여행사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조 회장은 지난 2006년 계족산 황톳길을 조성한 뒤 해마다  10억여원의 비용과 2000여t의 황토를 뿌려 연간 100만명 이상 찾는 '에코힐링' 명소를 만들었다.

이어 2007년부터는 무료로 숲속 음악회도 열고 있다.

조 회장 헌신으로 계족산 황톳길은 2년 단위로 뽑는 한국 관광 100선에 2015년부터 4회 연속 선정됐다.

힐링 음악회 '뻔뻔(funfun)한 클래식', 계족산 맨발 축제, 대전 맨몸마라톤 대회까지 열며 지역민과 함께하는 공감과 신뢰로 지역경제에 큰 활력을 제공했다는 평가다.

'이제우린' 소주 판매 수익금을 적립해 대전·세종·충남 인재 육성을 돕는 지역사랑 장학 캠페인을 통해 3억원 넘는 장학금을 마련하기도 했다.

조웅래 회장은 대통령표장을 수상소감에서 "사람과 사람 사이라는 경영철학과 공유가치창출을 위해 2006년부터 꾸준히 추진했던 일들을 지역사회에서 인정해 준 것 같아 기쁘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민 행복을 위해 더 노력하는 기업으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