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가】노태우 딸 노소영 "아버지는 소뇌위축증 희귀병...소리없이 우신다"
상태바
【정가】노태우 딸 노소영 "아버지는 소뇌위축증 희귀병...소리없이 우신다"
  • 임효진 기자
  • 승인 2021.04.10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소영 나비관장[사진= 노관장 페이스북 켑처]
노소영 나비관장[사진= 노관장 페이스북 켑처]

"(우리 아버지의 병은)소뇌 위축증이란 희귀병인데 대뇌는 지장이 없어서 의식과 사고는 있다"

노태우 전 대통령의 큰 딸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이 10일 페이스북에 '아버지의 인내심'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며 이같이 말했다. 

노 관장은 "(아버지의 병명이) 소뇌 위축증이란 희귀병인데 대뇌는 지장이 없어서 의식과 사고는 있다"라면서 "이것이 더 큰 고통"이라고 했다.
 
이어 "(아버니는)눈짓으로 의사 표현을 하시지만, 정말 하고픈 말이 있을 때 소통이 잘 되지 않으면 온 얼굴이 무너지며 울상이 되신다"라고 게시했다.

그러면서 "아버지가 우는 모습이다. 소리가 나지 않는다"고 말했다. 

노 관장은 "한마디 말도 못하고, 움직이지도 못한 채 침대에 누워 어떻게 십여년을 지낼 수 있을까"라며 "나는 단 한달도  그렇게 살수 없을 것 같다"라고 적었다.

또한 "어머니가 죽 곁을 지키셨다"라면서 "어머니의 영혼과 몸이  그야말로 나달나달 해지도록 아버지를 섬기셨다"고 밝혔다.

노 전 대통령은 지난  9일 호흡곤란 증세를 겪어 119 구급대가 긴급 출동한 사실이 알려지자  노 관장이 "호흡 보조장치에 문제가 생겼던 것"이라고  밝혔다. 

노 관장은  "어제 또 한고비를 넘겼다"며 "지상에서 아버지께 허락된 시간이 앞으로 얼마나 남았는지 알 수 없지만, 아버지는 나에게 확실한 교훈을 주셨다. 인내심이다"라고 했다. 

노소영 SNS게시글[사진= 노소영 페이스북 겝처]
노소영 SNS게시글[사진= 노소영 페이스북 겝처]

앞서 9일 서울 서대문소방서는 저녁 6시 38분쯤 노 전 대통령이 호흡곤란을 겪고 있다는 신고가 접수돼 구급대가 자택으로 출동했다.

그러나 신고 직후 상태가 호전돼 별도의 응급조치나 병원 이송 없이 복귀했다고 밝혔다. 

1932년생으로 올해 89세인 노 전 대통령은 천식 등 지병으로 꾸준히 병원 치료를 받아온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