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지선】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출마선언, "교육수도 완성 책임지겠다"
상태바
【6.1지선】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출마선언, "교육수도 완성 책임지겠다"
  • 권오주 기자
  • 승인 2022.04.25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출마선언을 하는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사진=노컷뉴스]
25일 출마선언을 하는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사진=노컷뉴스]

형의 소추로 출마여부에 관심을 끈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25일 오는 6.1 지방선거 세종시겨육감 출마를 공식화했다. 

최 교육감은 이날 세종시교육청 로비에서 가진 출마 기자회견을 통해  "교육수도 완성을 책임지겠다"며 3선 도전을 선언했다.

그러면서  "세종교육공동체와 힘을 모아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했다"며 "전국에서 가장 높은 등교율을 실현하는 등 세종교육이 위기에 강할 수 있었던 이유는 지난 10년 눈부시게 성장한 결과"라고 밝혔다.

이어  "세종교육은 허허벌판에서 전국 최고 수준의 교육환경과 교육복지를 실현하고 초등학교 1학년 학급당 학생수 20명,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등 대한민국 교육의 새로운 표준이 되었다"라고 평가했다.

최 교육감은 "미래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은 예측할 수 없는 새로운 파도에 올라타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며 "교육 대전환을 향해 나아가기위해 세종교육과 국가교육을 이끌었던 경험을 살려 세종교육 '더 새로운 10년'의 초석을 놓겠다"고 말했다.

또한 "한 아이 한 아이의 배움이 특별해 지고 품격 있는 삶이 실현되는 세종교육특별자치시를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최 교육감은 아이들의 배움을 특별하게 교육 하기위해 △선진국 수준에 맞는 최고의 교육환경 구축 △개인 맞춤형 학습과 진학 관리 △생태전환, 지속 가능 발전 교육, 국제시민교육을 통한 미래형 학력 신장을 주장했다.

아이들의 삶에 품격을 더하기 위해 그는  △학교 안전과 생활 안전 보장 △아동-청소년 여가 생활의 질 향상 △365일 방과후 활동 생태계 조성을 공약했다.

이와함께 더 특별한 세종교육별자치시를 위해 △참여와 소통이 더 자유로운 학교 문화 조성 △더 특별한 교육이 가능한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제시했다.

최 교육감은 "온 마을이 배움터가 되도록 연대와 협력을 확대 강화해 대한민국 교육을 선도하는 세종교육을 이뤄 내겠다"며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시설격차를 해소하고 교사연수와 교육과정 운영시간 일원화 등을 통해 실질적인 유보통합이 이뤄질 수 있도록 세종특별시자치법을 개정하고 세종시와도 협의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최교진 교육감은 26일 선관위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충령탑과 국립 대전현충원 세월호 순직교사들의 묘소를 참배하는 일정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나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