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충남 태안 A어린이집이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문닫았다"
상태바
【속보】"충남 태안 A어린이집이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문닫았다"
  • 권오주 기자
  • 승인 2020.01.31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세종경제= 권오주 기자]충남 태안군 A 어린이집 교사가 지난 설연휴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코로나) 6번째 확진자와 접촉한 딸로 확인, 해당 어린이집이 휴원에 들어갔다.

태안 A어린이집이 신종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31일부터 잠복기가 끝나는 내달 10일까지 휴원을 결정했다.

태안 A어린이집 원생들에게 바이러스가 전파됐을 가능성도 우려되기 때문이다. 

A어린이집 교사 B씨는 남편과 함께 설 연휴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코로나) 6번째 확진자인 서울 아버지(56) 집을 방문했다.

태안군은 이에따라 31일 오전 가세로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태안군내 한 어린이집이 신종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문닫은 대 대한 총력 대응하기로 했다.[사진= 태안군 제공]
태안군은 이에따라 31일 오전 가세로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태안군내 한 어린이집이 신종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문닫은 대 대한 총력 대응하기로 했다.[사진= 태안군 제공]

 

​B씨의 아버지는 지난 22일 중국 우한에서 귀국한 3번째 확진자와 식사를 함께한 것으로 확인돼 능동감시를 받아오다 양성 반응이 나와 서울의료원에 격리되어 치료를 받고 있다. 

B씨는 설 연휴 직후인 28일부터 30일까지 출근해 원생을 가르쳤다. 어린이집 원생은 34명이다.

이런 사실이 알려지자 A어린이집 원아 학부모들은 물론 태안지역 사회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태안군은 이에따라 이날 오전 가세로 군수 주재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신종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 대응하기로 했다.

태안군은 B씨 부부를 자가격리 조치했다. 잠복기 동안 하루 2차례 능동감시를 하고 고열이나 호흡기 증상 발현 즉시 검사할 방침이다.

A어린이집을 이날 방역 소독했다. 다음 달 8일 정월 대보름 행사와 영농교육 등 야외 행사는 모두 취소했다.

감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위해 233개 경로당에 손 소독제와 마스크를 우선 배부하고, 마을방송과 홍보포스터 등을 활용해 감염병 예방수칙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가세로 군수는 "질병관리본부에 문의한 결과 'B씨는 현재까지 증상이 없는 것으로 미뤄 감염 가능성이 작을 것'이란 답변을 받았다"며 "3차 감염 사례는 아직 보고된 바가 없는 만큼 군민 여러분은 크게 동요하지 말고 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 달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