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 지선】'성추행? 피소' 두고 양승조·김태흠 고소·고발전
상태바
【6.1 지선】'성추행? 피소' 두고 양승조·김태흠 고소·고발전
  • 이정현 기자
  • 승인 2022.05.30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승조 후보  이정문수석 대변인(왼쪽)과 김태흠 후보 정용선 수석대변인[사진=각 수석대변인 페이스북 켑처]
양승조 후보 이정문수석 대변인(왼쪽)과 김태흠 후보 정용선 수석대변인[사진=각 수석대변인 페이스북 켑처]

충남지사후보인  더불어민주당 양승조 후보가 '성추행 혐의'로 피소와 관련, 양 후보측과   국민의힘 김태흠 후보 측이 비난과 고발전이 난무하고 있다.

6.지방선거를   이틀 앞둔  30일 민주당 양승조 후보가 '성추행 혐의'로 피소와 관련해  양 후보 측이 고소인과 언론인 등을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고소·고발했다.

그러자 국민의힘 김태흠 후보 측도 양 후보 측을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고발하는 등 고소·고발전이 격화되고 있다.

김태흠 후보 선대위 정용선 수석대변인은 이날 충남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양 후보와 선대위 이정문 수석대변인을 허위사실 공표 및 후보에 대한 명예훼손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양 후보는 지난 27일 라디오 인터뷰에서 성추행 피소에 대해 '특정 후보 측에서 했는지 확실히 말할 순 없지만, 최소한 공작 냄새가 많이 난다'라고 자신의 성추행 피소를 김태흠 후보 측의 정치공작인 것처럼 오인할 수 있는 발언을 했다"고 주장했다.

정용선 수석대변인은  "지난 26일엔 당진시청 기자회견에서 당사자에게 호소한다며 정치공작에 의해 이렇게 했다면 반성하고 마음을 고쳐달라. 공작에 놀아나 한 일이라면 처벌 전에 천벌을 받을 것"이라고 피해 여성을 겁박했다고 밝혔다.

양승조 후보 선대위는 피소 사실이 공개된 이후 6건의 고소·고발을 하는 등 연일 강력한 법적 대응에 나서고 있다.

전날에도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을 보도한 혐의로 언론사 기자와 SNS에 허위사실이 담긴 이미지 파일을 게시한 혐의로 B씨와 C씨 등 3명을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 및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

이에 앞서 양 후보 측은 지난 26일 자신을 고소한 여성과 변호인, 성추행 피소를 보도한 언론사 2곳 등을 무고와 허위사실 유포로 인한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