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세종시장 인수위 " 금강수변 공약 실천해 세종을 관광 명소화할 것"
상태바
【세종】세종시장 인수위 " 금강수변 공약 실천해 세종을 관광 명소화할 것"
  • 장석 기자
  • 승인 2022.06.20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장직 인수위 이준배 부위원장(가운데)과 박윤경(오른쪽) ·양희옥 문화체육관광분과 위원이 20일 브리핑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뉴스1]
세종시장직 인수위 이준배 부위원장(가운데)과 박윤경(오른쪽) ·양희옥 문화체육관광분과 위원이 20일 브리핑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뉴스1]

세종시장직 인수위원회(위원장 서만철)는 20일 최민호 시장 당선인의 핵심 공약인 '비단강 금빛 프로젝트 마스터플랜'을 실천화해 관광명소로 자리잡게 할 것이라 했다.

세종시장직 인수위 이준배 부위원장 등은 이날 언론 브리핑에서 "이 프로젝트는 종합마스터플랜 마련을 통해 금강이 (지역의) 핫플레이스가 돼 상권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검토할 것"이라며 이처럼 말했다.

이 부의장은 "수변공원 조성, 편익시설 확충,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공해 (금강을) 시민휴식공간을 넘어 관광 명소로 만들겠다"고도 했다.

이는 최 당선인이 후보 때 "세종시가 금강을 끼고 있는 것은 큰 축복인데 그동안 세종시는 금강을 수로로만 이용할 뿐 시민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하지 못했다"면서 "합강~세종보까지를 수변형 관광지·휴식공간으로 만들어 시민들께 돌려드리겠다"고 공약했다.

그러면서 "금강보행교 주변에는 대관람차 등 위락시설과 휴식공간을 우선 추진하고 생태 환경습지원, 초화류 꽃밭과 꽃길, 수변레포츠 시설, 루미나리에거리 등을 조성해 꽃축제, 낙화놀이축제 등 4계절 축제기반을 구축한다"며 "이를 위해 제가 시장이 되면 취임 초기에 '비단강 금빛프로젝트 마스터플랜'을 수립하겠다"고 제시했었다.

최 당선인은 이날 오후 3개분과 위원들과 금강보행교를 찾아 브리핑을 하기로  했다.

또한 세종지역내 크게 부족한 체육시설 인프라 대폭  확충된다.

 인수위는 "급증하는 파크골프 인구를 고려해 전국대회 유치가 가능한 파크골프장(36홀) 조성하고, 날씨와 관계없이 실내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실내체육시설 확충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지역 예술인들의 창작 지원, 소규모 문화시설 확충, 공연문화 활성화를 계획하고 있다.

이준배 인수위 부위원장은 "세종시의 문화예술관광 분야가 시의 전략산업이 될 수 있도록 공약을 다듬고 선정하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