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고운동 2023년 마을계획·주민제안사업 선정
상태바
【세종】고운동 2023년 마을계획·주민제안사업 선정
  • 장석 기자
  • 승인 2022.07.26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운동 주민총회에서 주민투표로 확정…풍성한 공연도
고운동 주민총회
고운동 주민총회

세종특별자치시 고운동 주민자치회(회장 김대곤)가 최근 주민총회를 열고 ‘2023년 마을계획·주민제안사업을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주민총회에서는 풍물단 등 사전공연을 시작으로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온라인·현장투표를 통해 결정한 마을계획사업과 주민제안사업 우선순위를 발표했다.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는 통기타, 퓨전난타, 우쿨렐레 등 프로그램 강좌 수강생 60여명이 참여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였다.

 

또한, 멋글씨(캘리그라피), 보테니컬 아트, 문인화, 서예 등 5개 강좌 46여 개 작품이 출품돼 주민들에게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2023년 마을계획사업으로는 주민친화적 실개천 산책로 조성 고운프리티데이 시즌2 10가지가, 주민제안사업으로는 장애인 통행불편 해소를 위한 자동문설치 복지사각지대 소통창구 확대 등 6가지가 선정됐다.

 

이번 마을계획사업 설명은 주민들이 이해하기 쉽게 마을계획단에서 직접 제작한 동영상으로 이뤄져 참석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김대곤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주민총회를 위해 노력해주신 주민자치회 위원들, 수강생들, 지역현안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 투표에 참여한 주민들에게 감사 드린다라며 “2023년도 마을계획 및 주민제안사업이 내실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