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국힘 정진석 비대위원장 체제 출범...비대위원은 추석 직후 발표.
상태바
【속보】국힘 정진석 비대위원장 체제 출범...비대위원은 추석 직후 발표.
  • 신수용 대기자
  • 승인 2022.09.08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진석 국민의힘 새 비대위원장[사진=본지db].png
정진석 국민의힘 새 비대위원장[사진=본지db].png

국민의힘은 8일 전국위원회를 열어 전날 내정된 정진석 비대위원장을 통과시켰다.

전국위는 이날 오전 비대면으로 회의를 열어 ARS 투표를 진행한 결과 당내 최다선(5선)인 정진석 국회부의장을 새 비대위원장에 임명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전국위원 재적 731명 중 519명이 투표에 참여해 찬성 468명, 반대 51명이었다.

함께 상정된 비대위 설치의 건도 찬성 477명, 반대 42명으로 의결됐다.

이에 따라 지난달 26일 법원이 주호영 전 비대위원장 직무정지를 결정한 지 13일 만에 비대위 전환 요건을 대폭 손질한 당헌·당규 개정 등을 거쳐 '정진석 호(號)'가 공식 출범하게 됐다.

정 위원장은 비대위원 인선은 추석 연휴가 끝난 뒤 발표할 예정이다.

국민의힘은 추석 연휴 직후 상임전국위를 소집해 정 위원장이 추천한 비대위원들을 임명하는 안건을 의결한 뒤 새 비대위 체제를 본격 가동할 예정이다.

윤두현 전국위 의장 직무대행은 기자들에게 상임전국위 개최 일정에 대해 "가능한 추석 연휴 이후 빠른 시일에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준석 전 대표 측이 제기한 당헌 개정 전국위 개최 금지 가처분 신청의 심문 기일이 14일인 것에 대해선 "그것을 크게 의식하지 않고 저희는 저희 일정대로 (진행할 것)"이라며 "법에서 걱정하는 부분이 없도록 당내 법률가들의 조언을 들어서 처리하고 일정 계획은 거기에 염두에 두고 있지 않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