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오징어 게임' 이정재, 美에미상 남우주연상 ...아시아  최초.
상태바
【속보】 '오징어 게임' 이정재, 美에미상 남우주연상 ...아시아  최초.
  • 임효진 기자
  • 승인 2022.09.13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4회 미 에이미상에서 아시아에서 최최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오징어게임의 이정채[사진=CNN켑처].png
제74회 미 에이미상에서 아시아에서 최최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오징어게임의 이정채[사진=CNN켑처].png

 한국의 간판인 배우 이정재가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의 에미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한국 배우는 물론 아시아 배우가 에미상 주연상을 받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미국 텔레비전예술과학아카데미는 12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제74회 프라임타임 에미상 시상식을 열고 이정재를 드라마 시리즈 남우주연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서 이정재는 사채업자들에 쫓기다 456억원이 걸린 죽음의 게임에 참가한 주인공 성기훈을 연기했다.

그는 이정재는 제러미 스트롱·브라이언 콕스(석세션), 애덤 스콧(세브란스: 단절), 제이슨 베이트먼(오자크), 밥 오든커크(베터 콜 사울) 등 쟁쟁한 후보를 제치고 트로피를 안았다.

 시상식에서 '오징어 게임'의 황동혁 감독은 드라마 시리즈 감독상을 수상했다. 

한국영화 오징어 게임의 한 장면[사진=CNN켑처].png
한국영화 오징어 게임의 한 장면[사진=CNN켑처].png

한국은 물론 비영어권 드라마 최초다. 남우조연상 후보에 오른 오영수와 박해수, 여우조연상 후보에 오른 정호연은 아쉽게도 트로피를 안지는 못했다. 

남우조연상은 '석세션'의 매슈 맥퍼디언, 여우조연상은 '오자크'의 줄리아 가너에게 돌아갔다.

'오징어 게임'은 이날 시상식보다 한 주 앞선 지난 4일(현지시각) 열린 크리에이티브 아츠 프라임타임 에미상 시상식에서 여우게스트상(이유미)을 비롯해 시각효과상·스턴트퍼포먼스상·프로덕션디자인상까지 4개의 트로피를 차지했었다.

 여기에 남우주연상과 감독상을 추가하면서 '오징어 게임'이 차지한 트로피는 모두 6개가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