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세종 8개 인재평생교육진흥원 등 공기업.출연.출자기관 손본다... “경영혁신 점검”
상태바
【속보】세종 8개 인재평생교육진흥원 등 공기업.출연.출자기관 손본다... “경영혁신 점검”
  • 권오주 기자
  • 승인 2022.09.19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거액혈세쓰고도 대시민서비스부실 및 혈세낭비 기관 등을 집중 혁신점검.
--채수경 기획조정실장을 단장으로 하는 혁신추진단 10월 말까지 구성, 방침 결정..
-대상기관은 도시교통공사, 시설관리공단, 문화재단, 로컬푸드, 인재평생교육진흥원, 사회서비스원, 테크노파크, 신용보증재단..
세종특별자치 시청사[사진=본지db].png
세종특별자치 시청사[사진=본지db].png

전임시장 때  임명된 산하기관장들이 임기동안 재임을 선언하며 사퇴를 거부하는 가운데, 세종시가 산하 8개 공기업과 출연·출자기관에 대한 대대적인 혁신을 꾀한다.

때문에 시민혈세를 거액 투자하면서도 효율이 저조한 혈세 낭비나, 수익도 없이 인건비만 충당하는 세종시 일부 공공기관 등이 퇴출을 통해 기관장 물갈이로 이어질지 주목된다.

세종시는 19일 이같이 결정하고, 이들 시 산하 8개 공기업과 출연·출자기관의 (對)세종시민 행정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산하 8개 공기업과 출연·출자기관에 대한 혁신에 집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대상기관은 △도시교통공사, 시설관리공단, 문화재단, 로컬푸드, 인재평생교육진흥원, 사회서비스원, 테크노파크, 신용보증재단이다.

세종시는 설명을 통해 국정과제인 공공기관 혁신을 지방 공공기관으로 확산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지방공공기관 혁신 가이드라인'에 따라 산하 공공기관의 자발적인 혁신과 경영효율화를 지원하고, 이를 점검·조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임시장 때  임명된 산하기관장들이 임기동안 재임을 선언하며 사퇴를 거부하는 가운데, 세종시가 산하 8개 공기업과 출연·출자기관에 대한 대대적인 혁신작업을 벌인다[사진= 세종시제공].png
전임시장 때  임명된 산하기관장들이 임기동안 재임을 선언하며 사퇴를 거부하는 가운데, 세종시가 산하 8개 공기업과 출연·출자기관에 대한 대대적인 혁신작업을 벌인다[사진= 세종시제공].png

세종시 산하 공공기관의 경영혁신 및 경영효율화를 위한 과제에는 채수경 세종시 기획조정실장을 단장으로 하는 혁신추진단을 구성하기로했다.

이에따라 산하 공기업 및 출연·출자기관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말까지 혁신대책을 수립할 방침이다.

시는 이번에 이들 기관에 대한 사업 성과분석을 통해 비효율 사업을 통폐합하는 등 시정 4기 정책 방향에 맞게 사업구조를 개편하고, 기관 내 기능 조정 및 인력 재배치, 경영효율화 등 기관별 혁신대책을 마련하게 된다.

채수경 혁신추진단장은 "산하 공공기관이 혁신을 통해 공공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기관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