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민노총 노조원 3000여명, 근로기준법 개정등 요구하며 대전서 집회
상태바
【대전】 민노총 노조원 3000여명, 근로기준법 개정등 요구하며 대전서 집회
  • 권오주 기자
  • 승인 2022.09.24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총 전국건설노동조합(건설노조) 대전세종건설지부 노조원들이 지난  1일 오전 대전시청 앞 보라매공원에서 총력투쟁 결의대회를 열고 있다[사진=민주노총 대전지부제공].png
민주노총 전국건설노동조합(건설노조) 대전세종건설지부 노조원들이 지난 1일 오전 대전시청 앞 보라매공원에서 총력투쟁 결의대회를 열고 있다[사진=민주노총 대전지부제공].png

 근로기준법 개정등을 요구하는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이 24일 대전 도심에서 3000여명이 모여  집회를 열었다.

민주노총 대전본부 소속 조합원 등 3000여 명(주최 측 추산)은 이날 오후 대전시 중구 문화동 서대전공원에 모여 정부의 노동 개악 저지와 노조법, 근로기준법 개정 등을 요구했다.

참가자들은 "끝을 모르고 올라가는 물가 속에서 노동자의 권리는 더욱 줄어들고 있다. 정부는 노동자 권리증진에 앞장서라"고 촉구했다.

참가자들은 오후 2시 20분께부터 3시까지 대전 중구 우리들공원에서 서대전공원까지 1.7㎞가량 거리 행진도 했다.

거리 행진으로 한때 일대에 차량 정체가 이어졌다.

대전 중부경찰서 관계자는 "기동대 98명 등 경찰 인력 114명을 투입해 도로 통제 및 우회로 안내 등을 했으며, 집회 과정에서 별다른 마찰은 없었다"고 밝혔다.

전국 13개 주요 도심에서 동시다발 결의대회를 연 민주노총은 오는 11월 12일 조합원 10만 명이 참석하는 총궐기 전국노동자대회를 서울에서 열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