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행감】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 현장방문을 시작으로 본격 행감돌입  
상태바
【2022행감】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 현장방문을 시작으로 본격 행감돌입  
  • 권오주 기자
  • 승인 2022.09.26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가 지난7일 현장 밀착형 의정활동의 일환으로 한솔초등학교를 방문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세종시의회].png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가 지난7일 현장 밀착형 의정활동의 일환으로 한솔초등학교를 방문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세종시의회].png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상병헌) 교육안전위원회(위원장 이소희)는 26일 현장 방문을 시작으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일정에 돌입했다. 

 교육안전위원회 위원들은 이날 장영실고등학교, 안전체험교육원, 조치원 119안전센터, 양화취수장 순으로 4개소에 방문했다. 

 첫 일정으로 직업계 고등학교인 장영실고등학교를 찾아 시설 및 학사 운영 현황을 파악하고, 학생 실습실 및 기숙사 등을 둘러본 뒤 기숙사 증설과 관련하여 차질 없는 학사 운영과 공사 안전 확보 등을 당부했다.

 위원들은 안전체험교육원에서 체험시설을 확인한 뒤 관내 많은 인원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을 주문했다.

 이어, 최근 개설한 대안교육 시설인 늘벗학교에서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생활하는 데 필요한 교육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조치원 119안전센터를 방문한 자리에서는 직원들의 근무 여건을 점검하고 시민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직원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하기도 했다.

 또한 연기면 양화취수장에서 현장 점검 및 운영 현황을 파악하고 취수시설 운영과 개선사업 등이 공정별로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소희 위원장은 “최근 내실 있는 직업계고 운영을 위한 안전한 현장 실습과 학생 편의 시설 확충 노력을 통해 세종시 교육 수준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면서 “이번 현장 방문에서 파악한 주요 현안 중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철저히 조사해서 후속 조치가 조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안전위원회는 오는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교육청 소관, 9월 30일과 10월 4일에는 세종시 시민안전실과 소방본부 소관 업무에 대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