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육사 충남유치 추진委 "육사지방이전은 대통령의 지역공약"【성명전문】
상태바
【충남】육사 충남유치 추진委 "육사지방이전은 대통령의 지역공약"【성명전문】
  • 이정현 기자
  • 승인 2022.10.26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군사관학교 충남유치 범도민추진위원회가 26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국방부 장관의 육사 이전 반대 발언 규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 충남도 제공].png
육군사관학교 충남유치 범도민추진위원회가 26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국방부 장관의 육사 이전 반대 발언 규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 충남도 제공].png

육사 충남유치 범도민추진위원회는 26일 윤석열 대통령의 공약인 육사이전을 강력 촉구했다.

추진위는 이날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서 긴급 기자회견에서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지역균형발전특위에서 확정된 지역공약을 무시하는 육군본부와 국방부의 연이은 행태에 대해 인내심의 한계를 느낀다"며 이처럼 주장했다.

앞서 이종섭 국방부 장관은 지난 24일 국회 국방위원회 국방부 종합감사서 "육사 이전의 경우 대통령공약이 아니며, 120대 국정과제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답했다.

또한 육사 출신인 국민의힘 한기호( 춘천.철원.화천.양구군을) 의원은 육군본부 국감에서 “육사 이전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건 지역이기주의와 유권자 표를 하나 더 얻겠다는 계산"이라고 발언했었다. 

추진위는 "2022년 4월 27일 충남도서관에서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지역균형발전특위 김병준 위원장이 발표한 지역공약은 공약이 아닌 것이냐"고 성토했다.

그러면서 "지역공약을 무시하는 국방부와 군 수뇌부는 정말 국가를 위해 일하는 관료와 군인이냐"고 따졌다.

한기호 의원에 대해서도 " 대통령의 공약사항 이행을 훼방 놓고 있는 한 의원은 여당 소속 국회의원인지 의아스럽다"고도 했다. 

추진위는 "대통령 지역 공약사항이자 ‘지역균형발전’이라는 시대적 사명의 완수를 위해서도 육사는 반드시 이전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육사 충남유치 범도민추진위원회가 26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국방부 장관의 육사 이전 반대 발언 규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 충남도 제공].png
육사 충남유치 범도민추진위원회가 26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국방부 장관의 육사 이전 반대 발언 규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 충남도 제공].png

이어  "추진위원회는 반드시 육사 충남유치와 이전에 사활을 걸 것"이라고 했다.

【성명서】 국방부의 ‘육사 충남이전 반대’에 대한 육사 충남유치 추진委 입장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지역균형발전특위에서 확정된 지역공약을 무시하는 육군본부와 국방부의 연이은 행태에 대해 인내심의 한계를 느낀다.

  이종섭 국방부 장관은 지난 24일 국회 국방위원회 국방부 종합감사에서 “육군사관학교(육사) 이전의 경우 대통령공약이 아니며, 120대 국정과제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답변하였으며, 육사 출신 한기호 의원은 “육사 이전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건 지역이기주의와 유권자 표를 하나 더 얻겠다는 계산”이라고 발언하였다. 

  그러면 2022년 4월 27일 충남도서관에서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지역균형발전특위 김병준 위원장이 발표한 지역공약은 공약이 아닌 것인가? ‘공약’이란 정부, 정당, 입후보자 등이 어떤 일에 대하여 국민에게 실행할 것을 약속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런데도, 국방부는 어떠한 근거로 지역공약을 부정하는 것인지 묻고 싶다.

  지역공약을 무시하는 국방부 및 군 수뇌부는 정말로 국가를 위해 일하는 관료와 군인인지 의심스러우며, 범도민추진위원회와 220만 충남도민은 국방부에 대해 인내심의 한계를 느끼고 있다. 
더 이상 우리를 시험하지 말라!

  그리고 한 의원은 진정한 여당 소속 국회의원인지 의아해하지 않을 수 없다. 대통령의 공약사항 이행에 협조는커녕 지역이기주의라는 이유로 최대한 훼방을 놓고 있다. 

  국회의원은 헌법에 명시된 사항대로 국가이익을 우선시 해야 하나, 한의원은 본인이 육사출신이라서 그런가 대통령 공약사항을 무시한 채 육군의 입장을 대변하며 제식구 감싸기에 급급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국회의원 총선거라는 국민의 무서운 심판대가 2년도 채 남지 않았다는 사실을 반드시 기억해야 할 것이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대통령 지역 공약사항이자 ‘지역균형발전’이라는 시대적 사명의 완수를 위해서도 육사는 반드시 이전되어야 한다. 

  국군은 국민의 군대이며, 오로지 국가와 국민을 위해 충성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국가의 큰 비전과 그림에 대한 구상 없이 오로지 본인들만 생각하는 행태야 말로 군 집단이기주의이며, 절대로 묵과할 수 없는 행위이다. 범도민추진위원회는 반드시 육사 충남유치 및 이전에 사활을 걸 것이다.

2022. 10. 26

육군사관학교충남유치 범도민추진위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