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전경찰청, 설 명절 24일까지 용두시장등 8개 전통시장 한시 주차허용
상태바
【대전】대전경찰청, 설 명절 24일까지 용두시장등 8개 전통시장 한시 주차허용
  • 이은숙 기자
  • 승인 2023.01.19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시주차 허용되는  용두·인동·가수원·법동·노은·유성·송강 시장과 신탄진5일장 
- 상시 주차 허용은   태평·부사·문창·신도·한민·도마큰·중리·오정동·노은시장 등 9개
- 주차는  2시간 이내...이후에는 단속
대전경찰청[ 사진=블로그amajon2066켑처].jpg
대전경찰청[ 사진=블로그amajon2066켑처].jpg

대전경찰청은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8개소에 대해 오는 24일까지 도롯가 한시적 주차를 허용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주차 허용은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고 이용객 편의 증진을 위해 진행됐다.

기존 2시간 이내 주차가 허용되는 9개소 외에 전통시장 8개소에 대해 한시적 주차가 허용된다.

한시적 주차가 허용되는 시장은 용두·인동·가수원·법동·노은·유성·송강 시장과 신탄진5일장 등 8개며 상시 주차가 허용되는 시장은 태평·부사·문창·신도·한민·도마큰·중리·오정동·노은시장 등 9개의 전통시장이 해당된다.

주차가 허용되는 전통시장은 경찰과 시·구청 협조 하에 도로 여건을 고려, 주차 시간이 2시간 이내인 경우 주차 단속을 유예한다.

경찰 관계자는 “전통시장 주변 소통에 큰 지장을 초래하는 2열 주차, 허용구간 외 주차, 어린이 보호구역 등 차량에 대해서는 기존대로 단속을 진행할 것”이라며 “원활한 통행과 편의를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