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대전의 황운하, 악연 김기현 맹공...내용은
상태바
【속보】대전의 황운하, 악연 김기현 맹공...내용은
  • 신수용 대기자
  • 승인 2023.01.26 21:1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황운하, "김기현, 윤 대통령의 꼬리 잘치는 푸들”
- 김기현 “정치경찰이 졸지에 국회의원 됐으면서···정치 도의 벗어나”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대전중구 국회의원(왼쪽)이 26일 SNS를 통해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김기현 의원을 맹비난했다.[ 사진= 황.김의원 페이스북 켑처].png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대전중구 국회의원(왼쪽)이 26일 SNS를 통해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김기현 의원을 맹비난했다.[ 사진= 황.김의원 페이스북 켑처].png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의원(초선, 대전중구)이 26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비판에도 금도가 있다고 옹호한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을 맹비난했다.

황 의원은 이날 오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글을 올려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김 의원에 대해 “윤 대통령은 왜 당대표로 간택했을까. 내년 총선 공천과정에서 말 잘 들으며 꼬리 잘 치는 푸들이 필요했기 때문일 것”이라고 비판했다.

울산지방경찰청장을 지낸 황 의원과 전직 울산시장이자 울산 지역구 의원인 김 의원은 ‘울산시장 선거개입 사건’이라는 악연관계다.

김 의원은 울산시장 시절인 지난 2018년 6.13지방선거를 앞두고 청와대가 여권 인사인 송철호 시장 후보의 당선을 위해 자신에 대한 표적 수사를 하명했다며 당시 경찰청장이던 황 의원을 검찰에 고발했다.

청와대 관계자가 황운하 전 울산경찰청장 등에게 비위 첩보 등을 전달해 수사를 하명했고, 중앙·지방정부의 내부 정보를 송 시장에게 전달했다는 것이다. 

당시 울산경찰청장이던 황 의원은  이 의혹으로 공직선거법 위반·직권남용 혐의로 현재 1심 재판을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황 의원은 “김 의원이 당대표 출마를 선언했을 때 그의 당선 가능성은 매우 낮았다. 지지율이 미미했다”라며 “어느 날 ‘김장연대’가 어쩌구 하며 낯뜨거운 윤심 마케팅을 벌인 이후 당원 지지율은 올라갔으나 국민 지지율은 아직도 형편없다”고 말했다.

이어 “그도 그럴 만한 게 그는 전국적인 인지도에서도 밀리고 리더십이 좋다는 평가를 받은 적도 없고 능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은 적도 없다”라고 꼬집었다.

그는 “오히려 주변의 평가를 종합해보면 ‘얍삽한’ 처신으로 정치 도의와는 거리가 멀고 언어가 너무 식상한 표현들뿐이고 품위도 없고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비열함을 서슴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황 의원은 김 의원과 관련된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그는 “사실 김기현 의원은 토착비리의 몸통이라는 의혹의 대상이었다”며 “그의 형제들은 건설업자로부터 인허가 관련 30억원이라는 거액을 받기로 했었고 자금출처가 의심스러운 수억원의 현금거래가 확인되기도 했다.

그러나 검찰이 황운하를 표적수사하기 위해 경찰의 토착비리 수사를 오히려 방해하고 김기현 형제들의 비리 혐의를 덮어버리는 바람에 운 좋게도 빠져나갔다”고 주장했다.

황 의원의 이같은 비판에 김 의원도 응수했다.

김 의원은 이날 SNS에서 황 의원이 전날 윤 대통령을 겨냥해 “살아있는 권력을 수사한다며 검찰권을 난폭하게 행사한 대가로 어떤 사람은 졸지에 대통령이 됐다”고 한 것을 두고 “망언을 입에 올렸다”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울산의 정치경찰에서 졸지에 국회의원이 된 것을 목도한 많은 국민들을 어리둥절케 하는 상식 밖의 발언”이라며 “국민 누구도 황 의원 발언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을 비판하는 것은 자유이지만 금도는 지켜야 한다. 근거 없는 얘기로 상대를 비난하고, 분노와 증오를 유발하는 자극적 발언을 남발하는 것은 정치 도의에 벗어난다”고 꼬집었다.

김 의원은 또 “바람 앞의 등불 신세로 전락한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곤궁한 처지와 당력을 집중해 이 대표를 지키려는 충정도 이해한다”면서도 “하지만 어려울수록 정도를 걸어야 한다.

과도한 충성심은 국민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당에 대한 국민 신뢰를 추락시키기 때문에 이 대표의 심기보다 국민의 마음을 살피는 정치가 우선”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대평동 2023-01-27 13:26:44
울산 부정선거 문청와대 하명수사 범죄인 황운하가 할말은 아니지. 김기현되면 감옥행인걸 아니 짖어대지. 니가 푸들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