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충남선관위, 선물 등 제공 혐의 조합장 입후보예정자 2명 고발
상태바
【충남】 충남선관위, 선물 등 제공 혐의 조합장 입후보예정자 2명 고발
  • 이정현 기자
  • 승인 2023.02.02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 선관위가 입주한 정부충남지방합동청사[사진=충남선관위 제공].jpg
충청남도 선관위가 입주한 정부충남지방합동청사[사진=충남선관위 제공].jpg

충남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는 2일 3. 8일 전국동시조합장선거 입후보예정자 A씨와 B씨 등 2명을 공공단체 등 위탁선거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관할 경찰에 고발했다.

선관위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중순쯤 조합원 3명에게 3만3000원 상당의 음식을 제공한 혐의를 받는다.

 또한 B씨도 같은 무렵 선거운동을 위해 조합원 11명의 자택을 각각 방문하고, 그중 6명에게 총 16만8000원 상당의 설 명절 선물을 제공한 혐의다.

관련법에는 조합장 선거 후보자가 되려는 사람은 선거 180일 전(지난해 9월 21일)부터 선거인이나 그 가족이 설립·운영하는 단체에 기부행위를 할 수 없다.

이와함께 선거운동을 위해 선거인을 호별로 방문하거나 특정 장소에 모이게 할 수도 없다.

충남선관위 관계자는 "명절선물 제공 등 금품 제공 행위를 철저히 조사해 엄중히 조치할 것"이고 말했다.
▶▶이 세종경제는 독자 여러분의 제보로 이뤄집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와 오 탈자를 제보해주세요.

또한 기사내용중  <추가제보>나, <보충의견>, <반론문>, <정정문>등을 연락해주시면 확인후 지면에서 성실히 보도하겠습니다 

제보연락처는 esejong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