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김영환 지사, 친일파 발언 관련 야당 시비에 법적대응 "임호선 의원 고소
상태바
【청주】김영환 지사, 친일파 발언 관련 야당 시비에 법적대응 "임호선 의원 고소
  • 권오주 기자
  • 승인 2023.03.13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북도, "반복적 허위사실 유포로 도지사직 수행 지장"
- "명예훼손·선거법위반·업무방해 등 혐의로 임호선의원 고소예정"
김영환 충북도지사[ 사진= 김지사 페이스북 켑처].png
김영환 충북도지사[ 사진= 김지사 페이스북 켑처].png

친일파 발언 논란에 휩싸인 김영환 충북지사가 더불어민주당을 상대로 법적 대응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이  김 지사 자신에 대해 친일파로 낙인 찍고, 반복적 허위사실을 유포, 도지사직 수행을 큰 방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13일 충북도에 따르면 "김영환 지사는 민주당 임호선 국회의원(충북도당위원장)을 명예훼손과 공직선거법 위반, 업무방해 등 혐의로 고소하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김 지사는 민주당의 반복적인 허위사실 유포를 범죄행위로 판단하고 법적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라고 설명했다.

민주당 충북도당은 최근 도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 지사의 사과를 요구했다. 

또한 충북 도내 곳곳에 현수막을 걸어 김 지사의 발언을 문제 삼아왔다.

충북도 관계자는 "글을 악의적으로 해석하고 폄훼함으로서 도지사 명예 실추와 지사직 수행을 방해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김영환 충북도지사가 올린 SNS[사진-김지사 페이스북 켑처].png
김영환 충북도지사가 올린 SNS[사진-김지사 페이스북 켑처].png

이어 "내년 4.10 제 22대 총선을 앞두고 벌어지는 구태정치를 바로잡기 위한 부득이한 조치"라고 강조했다.

앞서 김 지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부의 일제 강제징용 피해자 3자 배상안을 옹호하는 게시했다.

김 지사는  '기꺼이 친일파가 되련다' '일본의 사과와 참회를 요구하고 구걸하지 말라'고 언급했다.

야권과 시민단체의 비난이 이어지자 김 지사는 "반어법을 이해 못할 사람은 없다. 문맥을 보지 않고 한 문장으로 논점을 흐려 진실 왜곡하고 있다"며 자신을 향한 비판에 맞대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