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전시 민선7기때 사회적자본지원센터 입찰 비리의혹’ ...경찰, 대전시 압수수색
상태바
【대전】‘대전시 민선7기때 사회적자본지원센터 입찰 비리의혹’ ...경찰, 대전시 압수수색
  • 이정현 기자
  • 승인 2023.03.24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사관 7명 투입…도시정비과·소통정책과 1시간30분간 진행
대전지방경찰청[사진= 본지 db].jpg
대전지방경찰청[사진= 본지 db].jpg

대전경찰청은 24일 지난 민선7기때  사회적자본지원센터 입찰 비리의혹에 대해 강제수사에 돌입했다. 

민선7기때 사회적자본지원센터 입찰 비리의혹은 대전시와 시민단체, 사회적자본지원센터가 공모해 입찰비리로 국민권익위원회에 고발된 건이다.

대전경찰청 반부패수사대는 이날 오후 조사관 7명을 보내 대전시 도시정비과·소통정책과에 대해 1시간 30분 동안 압수수색을 벌였다.

경찰은 당시 사용한 컴퓨터에서 전자정보 등을 압수했으며, 디지털 포렌식 작업을 통해 수사를 할 방침이다. 

앞서 국민의힘 대전시당 시정감시단은 지난 2021년 6월15일 대전시 사무관이 특정 업체로부터 받은 제안서를 시 위탁기관(현 대전시사회혁신센터)인 사회적자본지원센터에 전달하는 등의 방식으로 입찰 선정에 도움을 준의혹이 있다고 제기했다.

대전시청사[사진=대전시청제공].jpg
대전시청사[사진=대전시청제공].jpg

그러면서 시정감시단은 전·현직 시 공무원 2명과 시민단체, 업체 관계자 등 모두 11명을 국민권익위에 고발했다.

의혹이 있는 사업은 모두  4개로, 2019년 10~12월 사회적자본지원센터가 조달청 나라장터를 통해 긴급공고한 사업들이며 낙찰액은 8억1000여만원에 달한다.

고발대리를 맡았던 김소연 변호사는 "입찰제안요청서를 작성하며 대전시와 시민단체, 특정 업체가 방향이나 구체적인 내용을 상의한 의혹이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심지어 친분 관계가 두터운 이들이나 관계자들이 입찰심사위원으로 배정되는 등 전형적인 입찰비리를 저질렀다"고 주장했다. 

경찰 관계자도 “2019년에 일어난 입찰비리와 관련돼 권익위의 수사의뢰를 받아 압수수색에 나선 것은 맞다”면서 “다만 구체적인 사안은 수사 중이기 때문에 말씀드리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 세종경제는 독자 여러분의 제보나 자료제공으로 이뤄집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사이비기자 피해 등 모든 얘깃거리와 오 탈자를 제보해주세요.

또한 기사내용중  <추가제보>나, <보충의견>, <반론문>, <정정문>등을 연락해주시면 확인후 지면에서 성실히 보도하겠습니다. 

제보연락처는 esejong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