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박란희 부의장, “날카로운 시선으로 감시하고 지적해달라” 의정모니터링단에 부탁
상태바
【세종】 박란희 부의장, “날카로운 시선으로 감시하고 지적해달라” 의정모니터링단에 부탁
  • 인장교 기자
  • 승인 2023.05.11 0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2일부터 시작하는 제83회 정례회 모니터링단 전체간담회 개최
- 박란희 부의장, 인사말서 “여러분의 지적과 감시로 발전하는 시의회 될 수 있다”
- 조례 의원 발의 전국 1위, 의원 평균 5.4건으로 임기 시작 10개월 만의 쾌거
- 모니터링단 37명 대상 의정모니터링 관련 기법 교육 실시

세종시의회가 이달 22일부터 시작하는 제83회 제1차 정례회를 대상으로 한 모니터링단 전체간담회를 열어 37명의 요원들을 대상으로 모니터링 안내와 의정 모니터링 관련 기법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박란희 부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날카로운 시선으로 지적해주시고, 감시해주시길 바란다”며, “여러분의 모니터링을 통해 더 나은 세종시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감시와 지적 당부하는 박란희 세종시의회 부의장 [사진=인장교 기자]jpg.
감시와 지적 당부하는 박란희 세종시의회 부의장 [사진=인장교 기자]jpg.

그러면서 “지난해 저희 시의원들도 처음 하는 행정사무감사였기에 부족한 부분이 많았는데 그 과정을 역시 제3기 모티터링단도 처음 의정모니터링을 하는 것이였기에 의미가 있었다”며, “지난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는 자료요청부터 질의까지 더욱 나은 모습을 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 부의장은 지난해 7월 임기 시작으로 10개월이 흐른 지금까지 조례 의원발의 실적에서 의원 평균 5.4건을 기록해 전국 1위라는 성과를 얻었다는 사실을 언급했다.

박 부의장은 “조례건수가 많다고 좋은 것은 아니지만 시집행부와 함께 조례를 만드는데 노력했다는 사실은 의미가 있음을 알아주셨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소통을 통해 품질 높은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제3기 의정모니터링단 전체간담회에 참여한 시민들 [사진=인장교 기자]jpg.
제3기 의정모니터링단 전체간담회에 참여한 시민들 [사진=인장교 기자]jpg.

이후 100분간 지방자치의정연구소 박용진 소장으로부터 ‘효율적인 의정모니터링 방안’ 교육을 받으며 모니터링단의 역량강화를 도모했다. 

한편, 제3기 의정모니터단은 2022년 4월 15일부터 2024년 4월 14일까지 2년간 활동하며, 각 상임위의 의정활동을 감시하고 의견을 제시한다. 

행정사무감사 대상으로만 실시했던 작년과 달리 올해는 행감은 물론 본예산심사와 결산까지 그 범위가 넓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