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통합당도 층청현역의원 모두 공천... 이명수.홍문표.경대수. 김동완본선행
상태바
【속보】통합당도 층청현역의원 모두 공천... 이명수.홍문표.경대수. 김동완본선행
  • 신수용대기자 권오주 기자
  • 승인 2020.03.14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세종경제= 신수용 대기자 권오주 기자]더불어민주당이 오제세 4선의원을 제외하고 충청권 현역의원을 모두 공천한데 이어 미래통합당도  현역 충청권 국회의원  모두를 공천했다.

  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위원장대행 이석연)는 14일 오후 회의를 열어 미래통합당 이명수(충남 아산갑, 3선), 홍문표(충남 홍성·예성, 3선), 경대수(충북 증평·진천·음성, 재선) 의원등 12명의 4·15 총선 공천자를 확정했다.

미래통합당 4.15 공천확정자. 위줄 왼쪽 부터 이명수(충남아산갑) 홍문표(충남예산홍성) 경대수 (충북진천음성증평) 아래줄  왼쪽 이창수(충남천안병) 김동완(충남당진) 엄태영( 충북제천.단양)[사진=e세종경제DB]
미래통합당 4.15 공천확정자. 위줄 왼쪽 부터 이명수(충남아산갑) 홍문표(충남예산홍성) 경대수 (충북진천음성증평) 아래줄 왼쪽 이창수(충남천안병) 김동완(충남당진) 엄태영( 충북제천.단양)[사진=e세종경제DB]

충청권에서  앞서  미래통합당 현역 국회의원 6명의 공천을 확정한데 이어 이날 이명수·홍문표·경대수 의원이 모두 경선에서 승리하면서  현역 의원 9명이 모두 본선에 진출했다.

공관위는 또 충남 천안병 이창수 통합당 중앙당 대변인을 비롯 , 충남 당진 김동완 전 의원,충북 제천·단양지역구에  엄태영 전 자유한국당 충북도당 위원장을 각각 공천했다.  

이밖에 강원 원주을 이강후 전 의원, 제주 제주갑 장성철 전 제주특별자치도 정책기획관, 제주 제주을 부상일 전 한나라당 제주도당위원장, 제주 서귀포 강경필 전 의정부지방검찰청 검사장 등이 경선 승리를 거뒀다.   

위원장 대행을 맡은 이석연 부위원장은 기자들과 만나 "어제 최고위의 결정은 당연하고 순리에 따른 결정이라고 본다"며 "공관위는 종전 기조를 그대로 유지하고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혁신공천을 빠른 시일 내 끝내겠다"고 말했다.  

그는 최고위를 통한 재심의 요청과 관련, "그간 충분한 절차와 논의를 거쳤다"라며 "앞으로 최고위에서 당헌·당규에 따라 재심의 요구를 해오면 공관위도 또다시 논의에 부쳐 결정할 것"이라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