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한선교대표등 미래한국당지도부 총사퇴...“비례대표 다시 심의”
상태바
【속보】한선교대표등 미래한국당지도부 총사퇴...“비례대표 다시 심의”
  • 임효진 기자
  • 승인 2020.03.19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세종경제= 신수용대기자] 한선교 대표등  미래한국당 지도부가 19일 비례대표 후보 공천 파동의 책임을 지고 총사퇴했다. 

미래한국당은 이르면 20일 의원총회를 열어 새 지도부를 구성한다. 

현재 미래통합당 소속인 일부 불출마 의원이 미래한국당으로 당적을 옮겨 지도부 주축을 이룰 전망이다.

한선교 대표등  미래한국당 지도부가 19일 비례대표 후보 공천 파동의 책임을 지고 총사퇴했다. [사진=미래한국당 홈페이지 켑처]
한선교 대표등  미래한국당 지도부가 19일 비례대표 후보 공천 파동의 책임을 지고 총사퇴했다. [사진=미래한국당 홈페이지 켑처]

미래한국당 조훈현 사무총장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 (19일) 오후 4시 최고위를 열어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비례대표 후보 추천안이 선거인단에서 부결된 결과에 책임을 지고 지도부 총사퇴를 결의했다"고 밝혔다.

조 총장은 "당헌과 국민 눈높이 공천이 이뤄지지 못한 점 당원과 국민께 사과한다"고 말했다. 

한선교 대표는 선거인단 부결 직후  자진 사퇴한 데 이어 다른 최고위원 4명까지 모두 물러난다. 
◆…한 대표는 이날 비례대표 후보 수정 명부가 선거인단 투표에서 부결된 직후 당사에서 사퇴 기자회견을 열고 황교안 대표를 비롯한 미래통합당 지도부를 정면 비판했다. 

한 대표는 "참으로 가소로운 자들에 의해 내 정치인생 16년 마지막을, 정말 당과 국가에 봉사하고 좋은 흔적을 남겨야겠다는 내 생각은 막혀버리고 말았다"고 말했다.

이어 "한 줌도 안 되는 야당의 권력을 갖고 그 부패한 권력이, (내가) 참으로 보여주고 싶었던 개혁을 막아버리고 말았다"고 주장했다.

한 대표등이 사퇴함에 따라 미래한국당은 향후 비례대표 후보 공천과 관련, 선거일정을 고려해 당헌 부칙 제4조에 의거, 신임 지도부에서 논의할 예정이다.

당헌 부칙 제4조는 ‘당헌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선거일정 등의 상황을 고려해 최고위원회의 의결로 별도의 방법과 규정에 따라 공직 후보자를 선출할 수 있다’고 되어 있다. 

조훈현 사무총장은 공병호 공천관리위원장의 거취나 비상대책위원회 구성 가능성에 대해 "새 지도부에 맡기기로 했다"며 "일단 제가 남아 내일이라도 (업무를) 인계할 계획“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