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장거래 세종소방본부장"세종시민 안전위해 최선을 다할 것"
상태바
【세종】 장거래 세종소방본부장"세종시민 안전위해 최선을 다할 것"
  • 권오주 기자
  • 승인 2023.11.09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1회 소방의날 기념식이 장거래 세종소방본부장과 최민호 세종시장등이 참석한 가운데 9일 열렸다[ 사진= 세종시 소방본부 제공].png
제61회 소방의날 기념식이 장거래 세종소방본부장과 최민호 세종시장등이 참석한 가운데 9일 열렸다.[사진= 세종시 소방본부 제공].png

장거래 세종소방본부장은  9일 "무엇보다도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 기치로 삼아 590여 명의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780여 명이 똘똘 뭉쳐 안전한 세종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 본부장은 이날 세종시정 여민실에서 열린 제61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에서 "위험에 처한 시민의 손을 가장 먼저 잡아주는 따뜻한 소방이 될 것을 다짐한다"면서 이같이 강조했다.

올해 제61주년 기념식에서는 최민호 세종시장, 이순열 세종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과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방행정 발전 유공자에게 표창이 전달됐다.

표창 수상자는 조치원소방서 현장대응단장 강병희 소방령(대통령 표창)과 세종소방서 김승규 소방위(행정안전부장관상) 등 총 49명에게 주어졌다.

표창 수여에 앞서서는 한반도 최초의 소방관서인 세종대왕의 ‘금화도감’의 탄생과 현재 세종소방의 활약상을 담은 영상을 시청하며, 시민을 지키는 소방관으로서 의지를 다지는 시간도 가졌다.

소방의  날은 국민의 안전의식을 함양하고 화재위험에 대한 경각심과 이해도를 높이고자 소방을 상징하는 ‘119’에서 착안해 매년 11월 9일로 지정해 기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