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세종 대입생 위해...내달 3차례 걸쳐 9개 대학입학사정관의대입 설명회 개최
상태바
【세종】세종 대입생 위해...내달 3차례 걸쳐 9개 대학입학사정관의대입 설명회 개최
  • 권오주 기자
  • 승인 2024.04.30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월 14일, 21일, 28일 총 3회 실시, 오는 5월 7일 17시까지 온라인 접수
- 수도권 주요 대학 및 지역 국공립대학 총 9개 대학 입학사정관 초청
- 학생, 학부모, 교사들을 위한 맞춤형 대학별 전형 등 안내
세종시교육청 청사.[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jpg
세종시교육청 청사.[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jpg

2025년 대입 수능을 5개월여 앞두고 세종시 교육청이 대입수험생과 학부모, 학교등을 대상으로 대입설명회를 갖는다.

세종시교육청진로교육원(원장 고충환) 내달 14일, 21일, 28일에 3차례에 걸쳐 지역 복컴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4년 입학사정관 초청 대학 입학 설명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대입 설명회는 여러가지 변하는 대입환경에 맞춰 학생, 학부모, 교사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 진로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진로교육원은 모두 9개 대학의 입학사정관을 초청하여 각 대학의 입시 특징, 변화 내용, 평가 방법 등에 대해 상세히 안내할 계획이다.

5월 14일있을 대학 입학 설명회는 170여 명의 세종시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해밀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진행되며, 서울대, 공주대, 한양대 입학사정관이 대학별 입학 전형 특징 등을 안내한다.

이어 5월 21일 대학 입학 설명회는 400여 명의 세종시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아름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진행되며, 연세대, 충남대, 성균관대 입학사정관이 대학별 2025 대학 입학 지원 전략 등을 제시한다. 

5월 28일 대학 입학 설명회는 읍·면 지역 학생, 학부모들을 고려하여 조치원에 위치한 세종교육청교육원에서 4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고려대, 충북대, 경희대 입학사정관이 각 대학교의 모집 전형, 학생부 전형에 관한 변화 내용, 세부 평가 방법 등을 상세히 안내한다.

설명회 참석을 희망하는 학생, 학부모, 교사는 진로교육원 누리집(https://jinro.sje.go.kr)에 접속하여 직접 신청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4월 30일 14시부터 5월 7일 17시까지며, 진로교육원 누리집(https://jinro.sje.go.kr)에서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로교육원 진학지원부 진학협력 담당자(☎044-903-8742)에게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고충환 진로교육원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환경에 대비하여 마련된 이번 설명회가 수험생, 학부모님 그리고 선생님들께 실질적인 대학 입학 전략을 세우는 데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는  세종시교육청이 제공한 자료를 인용해 작성됐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