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이재명 "여당의 '소득대체율 44%' 제시안, 다 받아들인다"
상태바
【속보】이재명 "여당의 '소득대체율 44%' 제시안, 다 받아들인다"
  • 신수용 정치 대기자
  • 승인 2024.05.25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사진= 더불어민주당].png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사진= 더불어민주당].png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5일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 "여당이 제시한 소득대체율 44%를 전적으로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꼭 해야 할 일인데 시간은 없으니 불가피하게 민주당이 다 양보하겠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에게 간곡히 요청한다. '역사적 소명과 책임을 피하지 않겠다'며 연금개혁을 공언한 대통령의 약속을 국민은 기억하고 있다"라며 "대통령은 민주당의 제안을 즉각 받아달라"고 제안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이)이마저도 또 다른 이유를 대면서 회피한다면 애당초 연금개혁의 의지가 없었다고 국민들은 판단할 것"이라며 "지체 없이 입법을 위한 구체적 협의에 나서달라"고 말했다.

그는 "국민 여러분에게 소득대체율 44%가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나 18개월을 달려온 국회 연금특위의 노력을 포기할 수는 없다"라며 "한 걸음을 못 간다고 주저앉기보다는 반걸음이라도 나아가는 것이 낫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22대 국회에서 2차 연금개혁을 추진하겠다"며 "국민 노후를 위한 국가의 책임을 강화하고, 다층적 노후 소득보장 강화와 국민연금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구조개혁까지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다시 한번 대통령과 국민의힘에 호소한다"면서 "더 이상 미루지 말고 이번 주말이라도 여야가 만나 합의하고, 이번 (21대) 국회에서 1차 연금개혁을 매듭짓자"고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