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홍성국 의원, "부족함에도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상태바
【속보】홍성국 의원, "부족함에도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권오주 기자
  • 승인 2024.05.29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국 세종갑 더불어민주당 제 21대 국회의원.[사진= 홍 의원 페이스북].png
홍성국 세종갑 더불어민주당 제 21대 국회의원.[사진= 홍 의원 페이스북].png

홍성국 국회의원(세종갑구, 더불어민주당)이 29일 제 21대 임기를 마치면서 세종시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홍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그간 부족함이 많았음에도 선뜻 마음을 내어 주셨던 모든 분들에게 고개숙여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과 세종시민을 대표해 일할 수 있었던 무거운 영관의 시삭을 가슴에 새기며, 그 시간속에서 저를 이끌어주신 여러분의 따뜻했던 손길을 잊지 않겠습니다"라고 강조했다.

홍 의원은 "저는 책상만 다른 곳으로 옮긴다"라며 "시선을 미래를 향하고, 더 치열하고 깊게 공부해서 작지만 세상에 보탬이 되었으면한다"라며 "인연을 맺은 모든 분께 깊은 마음으로 존경의 인사를 드린다. 종종 인사를 드린다"라고 인사했다.

홍성국 세종갑 더불어민주당 제 21대 국회의원이 임기를 마치면서 게시한 인사글.[사진= 홍의원 페이스북].png
홍성국 세종갑 더불어민주당 제 21대 국회의원이 임기를 마치면서 게시한 인사글.[사진= 홍의원 페이스북].png

1963년 충남 연기군 서면(현재 세종특별자치시 연서면)에서 태어나, 초등학교 2학년 때 서울시로 옮겨 고려중, 고려고, 서강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후 동국대 행정대학원에서 행정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ROTC 중위로 전역후 1986년 대우증권에 입사,  미래설계연구소장, 부사장 등을 거쳐 2014년 12월 사장에 취임했다. 

2016년 미래에셋에 합병된 미래에셋대우 사장 퇴임을 끝으로 증권업계를 떠났고, 이후 혜안리서치 대표를 맡는 한편, 한국경제 발전에 대한 저술과 강연 활동을 활발하게 했다.

지난 2020년 2월 6일 더불어민주당에 17호 인재로 영입되었고 민주당 경제부대변인과 중앙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에 임명되었다. 

홍성국 세종갑 더불어민주당 제 21대 국회의원의 감사패[사진= 홍의원 페이스북].png
홍성국 세종갑 더불어민주당 제 21대 국회의원의 감사패.[사진= 홍 의원 페이스북].png

 2020년 4.15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세종시 갑 선거구에 전략공천되었고 56.4%의 득표율로 20대 비례대표 의원 출신의 미래통합당 김중로 후보, 정의당 이혁재 후보 등을 제치고 당선되었다. 

 1호 법안으로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법안을 발의했으며, 당 내에서 경제대변인, 원내부대표, 경제특보, 세종특별자치시당 위원장 등을 역임하던 중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불출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