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강준현 의원, 제 22 대 국회 전반기 정무위 민주당 간사 임명
상태바
【세종】강준현 의원, 제 22 대 국회 전반기 정무위 민주당 간사 임명
  • 신수용 정치 대기자
  • 승인 2024.05.3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무위, 국정 정책 총괄 상임위로 국무총리실 ‧ 금융위 ‧ 공정위 ‧ 보훈부 등 소관
-강 의원, “윤석열 정부 견제 및 공정한 시장 환경 조성 등에 총력 다할 것”
강준현 세종을구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사진= 강 공천자 페이스북].png
강준현 세종을구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사진= 강 공천자 페이스북].png

제 22대 국회 상임위 배정이 한창인 가운데 강준현 세종을구(재선, 더불어민주당)국회의원은 정무위 민주당측 간사에 임명됐다.

국회 상임위원장설이 나도는 김종민 세종을구 (3선, 새로운미래)국회의원은 원내교섭단체부터 상임위를 우선배정하는 관례에 따라 해당 상임위 배치가 다소 지연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강준현 의원은 국무총리실을 비롯해 국가보훈부, 금융위원회, 공정거래위원회와 국민권익위원회 등을 피감기관으로하는 국회정무위에 배치됐다고 본지에 알려왔다.

 31일 강 의원은 "전날(30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의원총회 직후 발표된 22 대 민주당 국회의원의 상임위 배정 결과, 강 의원은 국회 정무위원회의 전반기 민주당 간사로 선임됐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정무위는 국무조정실의 업무 중 하나인 특별자치시도 지원 등을 통한 국가균형발전 및 세종특별자치시의 완성을 관할하는 상임위로 매우중요하다"라며 "제가 이번 총선 후보때 공약한 입법 ‧ 행정 ‧ 사법을 두루 갖춘 명실 3 부 행정수도 세종 및 행정수도 명문화 등의 중요 정책 이행에도 충실할 수 있디"라고 덧붙였다.

정무위는 이들 피감기관 업무뿐 아니라 금융당국 및 경제당국과 연관된 민간 기업이나 금융사 등의 정책을 소관하는 특성도 지니고 있어 소관 범위가 매우 넓은 상임위다 .

내용면에서도 정무위가 다루는 현안은 다양하다.

 시장 독과점 방지 및 기업 관계 문제, 금융사 지배구조 및 영업 문제, 보훈 및 국민권익 이슈와 민생 경제 등 정부의 총체적인 국정 관련 사안들이 결부되어 있다.

강 의원은 “대한민국의 미래 생존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수도권 과밀화 해소 및 저출생 극복” 이라며, “삼임위 활동을 통해  행정수도 세종을 완성과  지역경제 활성화 및 정주여건 개선 등을 통한 균형성장의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국가균형발전과 그에 따른 저출생 극복의 기반 마련을 위해서도 힘쓰겠다” 라고 말했다.

##기사중 일부 내용은 강준현 의원실의 자료를 인용, 작성됐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