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민주당 세종1곳, 대전 7개 지역위원장에 현역 국회의원 인준
상태바
【세종】 민주당 세종1곳, 대전 7개 지역위원장에 현역 국회의원 인준
  • 권오주 기자
  • 승인 2024.06.03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세종시당 사무처장에 정훈태, 대전시당 사무처장 이형탁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정훈태 사무처장(왼쪽), 대전시당 이형탁 사무처장.[사진= 민주당 제공].png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정훈태 사무처장(왼쪽), 대전시당 이형탁 사무처장.[사진= 민주당 제공].png

더불어민주당이 세종 1곳과 대전 7곳의  지역위원회 위원장에 현역 지역구 국회의원들을 모두 인선했다.

 또한 세종시당 사무처장에 정훈태 전 인천시당 사무처장을, 대전시당 사무처장에는 이형탁 세종시당 사무처장을 각각 임명했다.

◇···민주당, 세종 1곳과 대전 7곳 위원장에 현역위원장 임명

민주당은 3일 당무위원회를 열고 전국 17개 시·도 254개 지역위원회 중 대전 7곳을 비롯해 233곳의 지역위원장을 인준했다고 밝혔다.

4.10 총선결과 세종 1곳과  대전 7곳을 모두 이긴  민주당 지역위원장은△세종을구 강준현(재선) △동구 장철민(재선) △중구 박용갑(초선) △서구갑 장종태(초선) △서구을 박범계(4선) △유성갑 조승래(3선) △유성을 황정아(초선) △대덕구 박정현(초선) 의원이다.

대전 7개 지역위는 추후 대의원대회를 개최해 조직을 재정비한 후 대전시당 대의원대회를 통해 시당 위원장을 선출할 예정으로 현재는 장철민 의원이 시당위원장 직무대행을 맡고 있다.

◇··세종시당 사무처장 정훈태, 대전시당 사무처장 이형탁
 
세종시당 사무처장에 정훈태 전 인천시당 사무처장을, 대전시 당사무처장에는 이형탁 세종시당 사무처장을 각각 임명했다.

정훈태 신임 사무처장은 중앙당 청년국장, 울산시당 사무처장, 인천시당 사무처장 등을 역임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은 당직자다.

정 사무처장은 "당원들과 40만 세종시민들의 기대와 신뢰에 부응하기 위해 끊임없이 소통하며 민생을 살피는 것은 물론, 당면한 지역 현안들을 하나씩 해결해 나가면서 새로운 출발과 도약의 시간을 갖겠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민들과 소통하고 정책으로 인정받는 세종시당으로 거듭나 차후 지방선거와 대선에서 더불어민주당의 승리를 견인하는 역할에 무엇보다 충실할 것"이라는 밝혔다.

이 사무처장은 중앙당 조직국, 당대표 비서실, 대통령 후보 비서실에 근무했고 중앙당 사무직 당직자 노조위원장, 충북도당 사무처장을 지냈다.

이 처장은 “당원들과 소통을 바탕으로 화합해 대전시당이 시민에게 신뢰받는 정당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여국 전 대전시당 사무처장은 충북도당 사무처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