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세종의 균형 발전 정책 무엇이 문제인가'... 5주 간 릴레이 아카데미
상태바
【세종】'세종의 균형 발전 정책 무엇이 문제인가'... 5주 간 릴레이 아카데미
  • 권오주 기자
  • 승인 2024.06.25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국가균형발전지원센터 주관, 25일~ 7월 23일 한솔동 도도림 문화예술 평생교육원서 열려
-국가균형발전 정책의 현재와 미래를 놓고 학습 및 공론화
 세종 국가균형발전지원센터(센터장 고철용)가 세종시 균형발전 정책 아카데미를 1개월간 매주 연다.[사진=세종균형발전지원센터 제공].png
 세종 국가균형발전지원센터(센터장 고철용)가 세종시 균형발전 정책 아카데미를 1개월간 매주 연다.[사진=세종균형발전지원센터 제공].png

세종 국가균형발전지원센터(센터장 고철용)가 세종시 균형발전 정책 아카데미를 1개월간 매주 연다.

 아카데미는 정부의 국가균형발전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추진되어야할 지를 점검한다.

아카데미는  25일~ 7월 23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6시 30분 세종시  한솔동 도도림세종문화예술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된다.

여기에는  길병옥 세종시 미래전략추진단장, 홍영훈 세종시청년센터장, 강영환 (사)지방시대연구소 이사장, 최성은 대전세종연구원 책임연구위원이 매주 관련 주제에 대한 정책을 소개하고 시민들과 함께 공론의 장을 가질 예정이다.

구체적인 계획은 △1회차 6월 25일(강사: 길병옥- 주제:미래전략수도 세종시 정책설명)△2회차 7월 2일 (강사: 홍영훈-주제: 세종의 젊은 활찬 정책)△3회차 7월  9일( 강사:강영환- 주제: 자치분권 및 지역균형발전 현주소)△4회차 7월 16일(강사: 최성은-주제;여성과 함께하는 친화도시 세종)△5회차 7월 23일(수료식 및 협업학교)이다.

고철용 센터장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시민들과 국가균형발전의 현주소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세종의 현재는 어떤 정책들로 구성되어 있는지 소개해드리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국가균형발전 선도도시로서 세종이 앞으로 어떤 방향성을 가지고 나아갈지에 대해 강사와 시민이 함께 머리를 맞대는 시간이 될 수 있길 바란다” 고 말했다. 

 아카데미는 국가균형발전에 관심있는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을 해야한다.

 3회 이상 강의를 수강하면 수료증이 제공된다. 

 신청 과  문의는 ( 044-868-6694 , 010-5404-0122 (도도림세종문화예술평생교육원), 044-550-3577 (세종시국가균형발전지원센터)다.  

한편, 세종 국가균형발전지원센터는 세종시가 실질적인 행정수도로 성장하도록 협력하고, 국가균형발전을 전국화하고 공론화하여 수도권과 지방의 상생을 통해 21세기 대한민국의 국가경쟁력을 제고하는데 기여하기 위해 설립됐다.

##이자료는 세종 균형발전지원센터가 제공한 자료를 일부 인용, 작성됐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