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세종시의회 후반기 의장 민주 임채성, 부의장 김효숙·김동빈 선출
상태바
【속보】세종시의회 후반기 의장 민주 임채성, 부의장 김효숙·김동빈 선출
  • 권오주 기자
  • 승인 2024.06.28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채성 "소수 의견도 존중… 협치 이루어지도록 최선 다할 것"
민선4기 제 4대 세종시의회 후반기 의장단. 임채성 의장, 김효숙 김동빈 부의장.[사진= 본지db].png
민선4기 제 4대 세종시의회 후반기 의장단. 임채성 의장, 김효숙 김동빈 부의장.[사진= 본지db].png

민선 4기 제 4대 후반기 세종시의회의장에 임채성(종촌동. 민주당), 제1부의장 김효숙(나성동, 민주당), 제2부의장 김동빈(부강면.금남면.대평동 국힘) 시의원이 28일 각각 선출됐다.

 세종시의회는 이날 오후 제90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열고 이같이 의장단 3명을 확정했다.

이들의 임기는 오는 2026년 6월30일 까지다.

 본회의장에서 열린 의장선거에 단독출마한 임채성 의원은 시의원 재적 의원 20명 모두가 참석한 가운데 자신을 뺀 19표를 만장일치로 의장에 뽑혔다

임채성 의장은 “무거운 책임을 맡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며, 여야 의원들과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 단결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다수결 원칙을 따르는 과정에서 소외될 수 있는 소수 의견도 존중하며 민주적 절차에 따른 협치가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세종시의회 청사.[사진=세종시의회 제공].jpg
세종시의회 청사.[사진=세종시의회 제공].jpg

임채성 제4대 의회 후반기 의장은 1986년생으로 대전에서 태어나 용인대 태권도학과 석사 충남대 대학원에서 체육학과 박사 학위를 받고 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 제3대 세종시의회 후반기 산업건설 위원장, 제4대 전반기 행복위원장을 지낸 재선 의원이다.

김효숙 제1부의장은 “세종시가 재정난으로 어려움을 겪어 슬기롭고 지혜롭게 해결해 가야 하는 시기에 부의장을 맡는 어깨가 무겁고 책임감이 앞선다”며 “의원들께서 빛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직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빈 제2부의장은 “책임감과 존중으로 협치해 나가며 함께 민주적인 시의회를 만들어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주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세종시의회가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인사했다.

한편 4개 상임위원장은 민주당이△ 운영위 김영현△ 행정복지위 김현미△산업건설위 김재형 의원 등이 3개 자리를 가지고 갔다.

 교안위는 국힘 윤지성 의원이, 예산결산위원장에  민주당 이현정, 윤리특위원장에 국힘 홍나영 의원이 맡게 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