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금산군치매안심센터, 어버이날 보건마스크 전달등 효 문화 실천
상태바
【금산】금산군치매안심센터, 어버이날 보건마스크 전달등 효 문화 실천
  • 이정현 기자
  • 승인 2020.05.07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부터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사례관리대상자 100가정에 전달했다.

치매지원사업을 통해 치매가 있어도 걱정 없는 금산군 만들기.

[E세종경제=이정현 기자]‘행복 한아름 꾸러미’ 효 실천 이벤트 마련

금산군치매안심센터(센터장 이화영)는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사회 내 홀로 어버이날을 보내는 치매 어르신을 대상으로 효 실천 이벤트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카네이션 꽃 화분과 롤케이크, 보건 마스크 및 마스크 케이스 등 물품으로 구성된 ‘행복 한아름 꾸러미’는 제작, 지난 6일부터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사례관리대상자 100가정에 전달했다.

방문과 함께 건강 체크를 진행하고 건강 상담을 실시했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보건마스크 및 항균 마스크 케이스 사용법 및 올바른 손소독과 마스크 착용 법 등 감염병 예방법을 지도했다.

또한 사회적·심리적 치유 효과를 위해 반려식물 원예활동용 카네이션 꽃 화분도 제공했다.

이화영 보건소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으로 사회적으로 고립된 치매 어르신의 불안, 소외감, 외로움 완화를 위해 효 실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조기검진, 치매 사례관리 및 인지재활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치매지원사업을 통해 치매가 있어도 걱정 없는 금산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산군치매안심센터는 연중 무료로 60세 이상 금산군 주민들에게 치매조기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산군치매안심센터(☎041-750-4178)나 각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 문의하면 되고, 마을별이나 기관·단체별 치매검사에 대한 문의는 금산군보건소 건강증진과(☎041-750-4184, 4186)으로 하면 된다.

금산군치매안심센터의 어버이날 효 실천 이벤트 모습[사진=금산군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