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강준현 민주세종시당 위원장.조승래 원내 상임부대표, 홍성국·문진석 원내 부대표
상태바
【단독】강준현 민주세종시당 위원장.조승래 원내 상임부대표, 홍성국·문진석 원내 부대표
  • 신수용 대기자 권오주 기자
  • 승인 2020.05.12 21:4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 당선인, 세종시당위원장 맡아 2022년 대선,6월 지방선거시 세종여권 지휘할듯.
-조승래, 성실성과 교육전문가로 당내 높이 평가... 김태년원내대표가 직접낙점.
-홍성국, 문진석도 초선으로 당내역할과 입지 굳혀

[E세종경제= 신수용 대기자 권오주 기자]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위원장에 강준현 당선인(초선.세종을구)이 맡는다.

민주당 중앙당의 상임부대표에는 조승래 의원(재선당선인·대전유성갑)이, 그리고 원내부대표에는 홍성국 당선인(초선·세종갑) 문진석당선인(초선·충남천안갑)이 각각  임명됐다.

12일 민주당 세종시당의 고위관계자는이날 본지 기자와의 통화에서 "이춘희 세종시장의 겸직한 시당위원장 후임에 강 당선인이 맡게 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2022년 6월있을 전국지방동시선거에서 세종지역 여권후보의 공천과 앞서 같은해 3월 말있을 제 20대 대통령선거등 굵직한 선거에서 강 당선인의 세종시 민주당 지휘와 역할이 중요해졌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위원장에 강준현 당선인(초선.세종을구)이 맡는다. 또한 민주당 중앙당의 상임부대표에는 조승래 의원(재선당선인·대전유성갑)이, 그리고 원내부대표에는 홍성국 당선인(초선·세종갑) 문진석당선인(초선·충남천안갑)이 각각  임명됐다.사진의 왼쪽부터 강준현. 조승래.홍성국.  문진석[사진=각인물 페이스북켑처]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위원장에 강준현 당선인(초선.세종을구)이 맡는다. 또한 민주당 중앙당의 상임부대표에는 조승래 의원(재선당선인·대전유성갑)이, 그리고 원내부대표에는 홍성국 당선인(초선·세종갑) 문진석당선인(초선·충남천안갑)이 각각  임명됐다.사진의 왼쪽부터 강준현. 조승래.홍성국. 문진석[사진=각인물 페이스북켑처]

한편 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이날 새롭게 구성된 원내대표단 명단을 발표했다. 

이가운데 조 의원은 전재수 의원과 원내 상임부대표 임명되면서 김 원내대표와 김영진 총괄원내수석부대표 등과 함께 민주당을 이끌어가게 됐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조 의원은 20대 국회 교육위 간사를 맡아 유치원 3번 통과 등의 활약을 펼친 전문가”라며 “정책과 관련한 많은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 의원역시 “21대 국회는 국민 눈높이와 합리적 상식, 미래에 대한 준비라는 세가지 관점을 갖고 구성되고 운영됐으면 한다”며 “21대 국회를 잘 준비하기 위해 20대 국회가 제대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마지막 20일 동안 입법 과제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이어 홍성국 부대표에 대해서는 “평사원에서 CEO까지 올랐던 실물경제 최고 전문가”라며 “특히 금융분야 전문성을 살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우리 사회의 변화와 산업경제 구조 전환 등에 대해 탁월한 식견을 보여줬다”고 낙점이유를 밝혔다. 

홍 당선인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정책 활동을 특별히 강화해야 하는 시기”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더욱 심화될 저성장 구도와 양극화 문제를 21대 국회가 해결할 수 있도록 심기일전 하겠다”고 밝혔다. 

문진석 당선인역시 이날 원내 대책회의 인사말을 통해 “선거 때부터 국민께 약속드린 일하는 국회를 만들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장과 의원이 원팀 2020-05-16 14:55:54
듣보잡 원팀에 시민들만 골병드네..
시의원 꼬빼기 좀 마을에서 봅시다..ㅜ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