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문재인 대통령부부, G7수행 참모 11명과 AZ 백신 접종
상태바
【속보 】문재인 대통령부부, G7수행 참모 11명과 AZ 백신 접종
  • 임효진 기자
  • 승인 2021.03.23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대통령이 23일 서울종로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케커 백신접종을 하고 있다.[사진= 본지DB]
문재인대통령이 23일 서울종로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케커 백신접종을 하고 있다.[사진= 본지DB]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는 23일 오전 서울 종로구보건소를 찾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했다.

문 대통령 부부는 65세 이상 요양병원 입소자 등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되는 이날 G7정상회의 수행참모들과 함께 백신을 맞았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9시쯤, 종로보건소에 도착한 뒤에 체온측정과 의사 문진 등을 거쳐 곧바로 백신을 접종했다.

이후 이상 여부 등을 살피기 위해 보건소에서 30분 가량 대기한 문 대통령은 별다른 이상이 없어서 청와대로 복귀했다.

청와대는 문 대통령이 별도 휴가를 쓰지 않고, 백신 접종 이후 청와대로 복귀해 정상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은 오는 6월 열리는 G7 정상회의 참석을 위한 것이다.

청와대는 앞서 이번 접종이 필수목적출국자를 위한 질병관리청의 규정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뿐 아니라 부인 김정숙 여사와 서훈 국가안보실장 등 G7 정상회의에 동행할 청와대 참모들도 함께 백신을 접종했다.

청와대는  AZ 백신 한 병으로 11명이 접종 가능한데, 백신 폐기량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일단 정상회의 참석자 중에 열 명이 문 대통령과 함께 먼저 백신을 맞았다고 전했다.

청와대는 문 대통령의 백신 접종이 G7 정상회의 참석의 목적도 있으나 국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라고도 덧붙였다.

65세 이상 요양병원 입소자 등에 대한 백신 접종이 시작되는 첫 날, 문 대통령이  AZ 백신을 접종하면서 안전성과 효과성 논란을 불식시키고자 솔선수범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해석했다.

문 대통령은 어제 열린 청와대 수석보좌관 회의에서도 백신의 안전성에 의심을 품지 말고 순서대로 접종에 응해달라고 당부하기도 했었다.

또, 백신 불안감을 부추기는 가짜뉴스는 발붙이지 못하도록 경계심을 가져달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