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 건양대병원 구내식당 조리사 6명.가족등 10명 확진.
상태바
【대전 】 건양대병원 구내식당 조리사 6명.가족등 10명 확진.
  • 이은숙 기자
  • 승인 2021.04.12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서구 건양대병원[사진=네이버 블로그gyutae0804 켑처]
대전시 서구 건양대병원[사진=네이버 블로그gyutae0804 켑처]

대전시 서구 건양대병원 구내식당에서 일하는 외주업체 조리사 6명이 코로나19 확진자로 판명됐다.

또한 이들 6명의 가족중에도 4명이 추가, 모두 10명이 양성판정을 받았다.

 12일 대전시와 건양대병원에 따르면 전날 대전시 서구 거주 50대 A씨와 A씨의 어머니·누나·조카가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 가운데 누나가 건양대병원 구내식당 조리사다.

 건양대병원은 이에대해 A씨와 함께 근무하는 조리사 55명을 검사한 결과 , 확진자 5명이 이날 더 나왔다.

추가 확진된 한 조리사의 남편도 확진됐다.

음성으로 판명된 조리사 50명역시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조리사도 전원 교체됐다.

조리사들은 식당에서 음식을 만들어 병실까지 직접 배달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건양대 병원내 설치된 선별검사소도 폐쇄, 코로나 19 검사가 중단됐다.

건양대학교[사진=뉴스1]
건양대학교[사진=뉴스1]

방역 당국은 이들이 구내식당 등에서 일을 할 때는 방호복을 입고 방역 수칙을 잘 지킨 것으로 보고 있다.

정해교 대전시 보건복지국장은 "더 조사를 해봐야 하겠지만 조리 과정이나 음식 등을 통한 감염은 없는 것으로 안다"며 "여성 조리사들만 감염된 점에 비춰볼 때 여성 휴게실에서 쉬는 동안 바이러스에 노출되지 않았나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방역 당국은 전체 직원 1500여명과 확진 조리사들이 배식한 병동의 환자·보호자 500여명 등 2000여명에 대한 코로나19 검사를 진행중이다.

한편 대전에서는 이날 학교와 연기·보컬학원에서 확진자를 접촉해 자가격리 중이던 고교생 2명도 확진됐다.

이로써 대전지역 보습학원부터 학교, 연기·보컬학원 등으로 번진 코로나19 집단감염 관련 확진자는 97명으로 늘었다.

이들 중에 70명이 중고생(17개교)이다. 

이날 또한  대덕구 한 공장에서 근무하는 사무직 직원이 확진돼 같은 사무실 동료 20명이 검사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