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박범계 장관 “대전교도소 이전, 장관 임기 내 추진할 것”
상태바
【속보】박범계 장관 “대전교도소 이전, 장관 임기 내 추진할 것”
  • 이은숙 기자
  • 승인 2021.05.04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4일 대전 서구 갈마노인복지관 개관식에 참석한 후 지역 언론인들의 인터뷰에 응하고 있다.[사진= 뉴스1]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4일 대전 서구 갈마노인복지관 개관식에 참석한 후 지역 언론인들의 인터뷰에 응하고 있다.[사진= 뉴스1]

박범계 법무부 장관(3선·민주당·대전 서구을)은 4일 법무부와 대전시등이 추진중인 대전교도소 이전을 장관 임기 내에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 장관은 이날 오후 대전 서구 갈마노인복지관 개관식 참석 후 기자들을 만난자리에서 '법무부 장관 임기 내 교도소 이전을 완료가 가능하느냐'라는 질문에 "( 대전)교도소 이전 건은 (법무부 임기 내)무난하게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사업성에 대한 이견 조율을 마친 뒤 이전 사업에 속도를 내겠다'는 입장도 강조했다.

박 장관은 "(대전)교도소 이전 건은 법무부, LH, 대전시 등 3자 간 관련 사업인데 여러 가지 대안을 찾고 있다"라면서 "현실 타당한 방법을 모색해서 조만간 좋은 결론을 낼까 하는데 필요하다면 허태정 대전시장과도 회동을 가질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 장관은  "사업성이 문제인데, 관계기관들과 이견들을 해소하는 노력들이 필요하고 적극적으로 대화에 임하고 있다"고도 했다.

▶▶앞서 대전시는 당초 2025년까지 대전시 유성구 방동으로 대전교도소 신축 이전을 추진했으나 법무부가 1200명 규모의 구치소 추가 신축을 요구하면서 사업이 2027년으로 미뤄졌다.

또한 건립재원에 대해서도 구치소 추가로 인한 사업비가 4500억원에서 6730억원으로 늘어  위탁개발사인 LH와의 비용 충당에 대한 합의점을 찾지 못해 이전 추진이 지지부진한 상태다.

박 장관은 또 K-바이오 랩센트럴 구축사업 대전 유치에도 적극 협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박 장관은 "오늘 국무회의를 마치고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통화를 했다"며 "대전이 갖고 있는 바이오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설득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