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세종시교육청, 내달 2023년 주민참여예산학교 열여...교육수요자 참여
상태바
【세종】세종시교육청, 내달 2023년 주민참여예산학교 열여...교육수요자 참여
  • 권오주 기자
  • 승인 2023.06.29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7월 4일 세종교육원에서 실시
세종시교육청 청사[사진=본지DB].jpg
세종시교육청 청사[사진=본지DB].jpg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세종 시민의 이해와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2023년 제2회 주민참여예산학교’를 연다.

시 교육청에 따르면 주민참여예산학교는 내달 4일 오후 2시 세종교육원 1층 대강당에서 세종 시민(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은 외부 전문 강사가 ‘주민참여예산학교의 이해 및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강의를 펼친다.

강의에서는 ▲주민참여예산 이해하기 ▲세종교육청 주민참여예산 운영 현황 ▲주민참여예산 운영사례를 소개한 후 주민 의견 수렴의 시간도 가진다.

 교육 신청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 세종 시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주민참여예산제-주민참여예산위원회-주민참여예산학교)에서 신청 후 참석할 수 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는 7월 10일(월)까지, 주민의견 수렴은 7월 31일(월)까지 온라인(세종시교육청 누리집, 정보무늬)으로 참여할 수 있다.

 정영권 조직예산과장은 “이번 주민참여예산학교에 학생, 학부모, 세종시민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하여 실효성 있는 제안사업과 다양한 의견을 제안해 주실 것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세종 교육청은 시민들이 제안해 주신 사업과 의견을 세종교육재정 운영에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이기사는 세종시 교육청이 제공한 자료를 인용해 작성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