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법무부, "윤석열 사단은 전두환의 하나회" 발언 이성윤, 검사징계위 회부
상태바
【속보】 법무부, "윤석열 사단은 전두환의 하나회" 발언 이성윤, 검사징계위 회부
  • 신수용 정치 대기자
  • 승인 2024.01.30 11:0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윤 전 서울중앙지검장.[사진=본지DB].jpg
이성윤 전 서울중앙지검장.[사진=본지DB].jpg

이성윤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전 서울 중앙지검장)이 검사징계위원회에 회부됐다. 

법무부는 내달 14일 정부과천청사 차관 회의실에서 사건 심의를 위한 회의를 열 계획이다.

법무부는 30일 관보를 통해"이 연구위원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출판 기념회 등 정치적 성향이 짙은 행사에 참석, 윤석열 정권에 대한 비판을 이어왔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2023년 1월 17일 쯤부터 같은 해 11월 28일까지 8차례에 걸쳐 사회관계망(SNS) 게시글, 언론 등 인터뷰를 통해 검찰 업무의 공정성을 훼손하거나 저해하는 부적절한 발언을 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공정성을 훼손할 우려가 있다고 의심할 만한 이유가 있는 자와 교류함으로써 검찰권의 공정한 행사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훼손시키고 검사로서의 체면이나 위신을 손상하는 행위를 했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 연구위원은 지난해 9월 조 전 장관의 신간 '디케의 눈물'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윤석열 사단은 전두환의 하나회"라고 발언했다.

그 뒤 11월에는 자신의 출판기념회를 열고 이원석 검찰총장을 향해 "검사들이 조직 구성원을 감싸는 것이 마치 리더십이라고 생각하는 듯한데 지금은 그런 게 통하는 세상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친일매국노 청산 2024-01-31 00:13:09
틀린말도 아니네, 룬과 똘마니들은 전뻐거의 하나회 맞지.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