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윤 대통령.한동훈 위원장, 29일 대통령실서 오찬회동 갖고 현안논의
상태바
【속보】 윤 대통령.한동훈 위원장, 29일 대통령실서 오찬회동 갖고 현안논의
  • 신수용 정치 대기자
  • 승인 2024.01.29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9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만나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 대통령실 제공].png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9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만나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 대통령실 제공].png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9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오찬회동을 갖고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윤 대통령과 한 위원장 만남은 지난 23일 충남 서천군 서천읍 서천특화시장 화재 현장에서 만나 함께 상경한 이후 엿새 만이다.

 한 비대위원장이 지난달 26일 취임 후 윤 대통령과 오찬을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회동은 국민의힘 공천과 김건희 여사 명품가방 수수 의혹 대응 등을 놓고 정면충돌했던 윤 대통령과 한 위원장이 직접 만나 대화하는 모습을 통해 세간의 우려를 불식시키려는 의도에서 마련됐을 것으로 풀이된다.

오찬은 윤 대통령이 한 위원장과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초청하는 형식으로 2시간 동안 회동을 했다고 이도운 대통령실 홍보수석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대통령실에서는 이관섭 비서실장, 한오섭 정무수석, 이도운 홍보수석이 배석했다.

윤 대통령과 한 위원장은 오찬 이후 대통령 집무실로 자리를 옮겨 37분 동안 차담을 더 나눴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생 개선을 위해 당정이 배가의 노력을 해야 한다”라며 당정 협력을 강조했다고 이 수석은 전했다.

충남 서천 수산물 특화시장 화재 현장을 찾은 윤석열 대통령과 정진석 국회의원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사진= 정진석의원실 제공].png
충남 서천 수산물 특화시장 화재 현장을 찾은 윤석열 대통령과 정진석 국회의원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사진= 정진석 의원실 제공].png

윤 대통령과 한 위원장, 윤 원내대표는 주택, 철도 지하화를 비롯한 교통 등 다양한 민생 현안을 깊이있게 논의했다.

이와함께 최근 잇따르는 정치인 테러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여기서 윤 대통령은 관련 대책을 신속하게 마련할 것을 관계 부처에 지시했다.

윤 대통령과 한 위원장, 윤 원내대표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과 관련해서 영세사업자들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국회에서 협상을 이어가기로 했다.

앞서 윤 대통령과 한 위원장은 김건희 여사의 명품가방 수수 의혹 대응 방식을 놓고 충돌했었다.

 윤 대통령이 지난 21일 이관섭 대통령 비서실장을 통해 한 위원장에게 사퇴를 요구했다는 사실이 언론 보도를 통해 알려졌다.

그러나 윤 대통령과 한 위원장은 충돌 이틀 만인 지난 23일 충남 서천군 서천특화시장 화재 현장을 함께 방문하면서 갈등 봉합에 나섰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