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학교병원·세종시 약사회, 정책 간담회 개최
상태바
세종충남대학교병원·세종시 약사회, 정책 간담회 개최
  • 장석 기자
  • 승인 2022.07.1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화 시대 맞아 환자 안전 위한 약물 관리 현안 논의

 

약제부 정책간담회
약제부 정책간담회

 

【세종】세종충남대학교병원(원장 신현대) 약제부(부장 유미선)714() 오후 630분부터 4층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약사회(분회장 박예진)와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개원 2주년을 기념해 마련됐으며 고령화 시대를 맞아 환자 안전을 위한 약물 관리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노인 대상 의약품의 이상 사례 및 환자안전사고 보고 활성화 등 관리 현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특히 간담회에 참석한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인근 약국 회원들은 원외 약국의 대체조제와 품절약 대처, 불용재고 관리 등의 고충과 건의 사항을 전달했으며 병원과 지역 약국간 상호 파트너십 강화와 상생 방안에 대한 의견도 교환했다.

 

간담회에 앞서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약제부는 세종지역 의료기관 최초로 선정돼 시행 중인 다제약물관리 시범사업을 설명하고 세종시약사회와 환자 퇴원 후 지역연계 모니터링을 협조하기로 했다.

 

유미선 약제부장은 코로나19 팬데믹이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병원에 협조한 세종시 약사회 회원들에게 감사함을 전한다지난 78일 충남약사회와 맺은 종합건강검진 협약을 통해 과중한 업무 등으로 지친 약사회 회원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세종시약사회 박예진 분회장을 비롯한 세종시 약사회 회원과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약제부 보직자들이 참석했다.

 

약제부 정책 간담회
약제부 정책 간담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