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가을 정원식물 한자리에!”
상태바
【문화】“가을 정원식물 한자리에!”
  • 장석 기자
  • 승인 2022.08.11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수정, 정원식물 시장확산 및 우수 국산 식물 발굴·지원 나서
- 22년도 하반기 「국립세종수목원 정원식물 전시·품평회」 출품 공모 -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진행된 상반기 정원식물 전시회 모습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진행된 상반기 정원식물 전시회 모습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이하 한수정)은 국립세종수목원이 오는 831일까지 2022년 하반기 국립세종수목원 정원식물 전시·품평회출품식물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립세종수목원은 오는 926일부터 1016일까지 개최되는 정원식물 전시·품평회에 앞서, 다양한 정원식물의 시장확산 지원 및 우수한 국산 정원식물의 발굴을 목표로

이번 공모를 진행한다.이번 공모에는 국내에서 정원식물을 생산·육성·유통하고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자생식물, 국내육성 품종, 국외도입 품종 총 3분야로, 810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한다.

특히, 자생식물 및 국내육성 품종 분야는 전문가와 국민의 품평을 통해 우수성을 평가 후, ·하반기 품평 결과를 종합해 ‘2022 올해의 정원식물을 선정하고 930일 시상할 예정이다.더불어, 한수정은 출품식물의 판로 개척을 위해 전시기간 내 출품자가 직접 식물을 판매하는 정원장터’, 정원작가·조경설계사·조경시공사 등 관련 업계 종사자를 초청하는 비지니스 데이도 마련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세종수목원 누리집(www.sjn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립세종수목원 김정민 정원소재연구실장은 출품된 식물은 국립세종수목원 발간물 ‘2022년 정원식물에 수록해 전국 광역자치단체와 설계사무소 등에 배포할 예정이라며, “더불어 출품식물이 조경 및 정원조성에 사용되도록 정원식물의 시장확산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