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4.10 총선] 홍문표, "잼버리 실수를 K팝으로 덮겠다는 것은 큰 잘못"
상태바
【속보】[4.10 총선] 홍문표, "잼버리 실수를 K팝으로 덮겠다는 것은 큰 잘못"
  • 신수용 정치 대기자
  • 승인 2023.08.10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문표 국민의힘 의원( 4선. 충남 홍성.예산)[ 사진=홍의원 페이스북 겝처].png
홍문표 국민의힘 의원( 4선. 충남 홍성.예산)[ 사진=홍의원 페이스북 겝처].png

국민의힘 4선 중진인 홍문표 의원( 충남 홍성.예산)은 10일 새만금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행사가 부실 운영과 파행관련, K팝 하나로 덮는 것은 잘못"이라고 꼬집었다.

이는 같은당 대선후보인 안철수 의원의 지적에 이은 중진들의 비판으로 파장이 예상된다. 

오는 11일 서울 상암동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새만금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K팝 수퍼라이브' 행사에 대해 여당내에서도 비판이 잇달고 있는 것이다.

 홍문표 의원은 이날 BBS(불교방송) 라디오 인터뷰에서 "(새만금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행사를)지금껏 실수하고 잘못된 걸 K팝 하나로 덮겠다, 그런 생각을 갖고 시작한다면 이것은 잘못된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K팝은 대한민국의 긍지고 청소년의 희망이고 세계인들에게 희망을 주는 것 아니냐"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건 언제든지 대한민국 K팝은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본다. 꼭 이 잘못된 잼버리를 이걸 해결하기 위해서, 덮기 위해서 하는 K팝은 저는 맞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그는 "저는 이 문제에 대해서는 기후·일기에 대해서 면밀히 검토를 하고, 이걸 해서 크나큰 국가적인 소득이나 또 잼버리에서 잘못된 것을 잠재울 수 있는 게 아니라면 상당히 깊은 고려를 해봐야 된다고 본다"면서 "하는 것만이 능사는 아니라고 본다"고 했다.
 
진행자가 '태풍이 오는데 콘서트에 안전상 문제는 없는지, 문제가 없다 해도 태풍 피해가 클 경우 콘서트 개최가 적절하다고 보느냐'는  질문에 홍 의원은  "기후·일기에 따라 하고 안 하는 문제는 결정이 되리라 본다"라고 말했다. 

앞서 안철수 의원도 전날(9일)비슷한 취지의 문제를 제기한 바 있다.

안 의원은 KBS(한국방송) 라디오 인터뷰에서 "(K팝 공연 날짜가) 11일이면 모레 아닌가? 그런데 4만 명 이상이 대형으로 공연을 준비한다는 것 자체가 이틀 만에는 거의 무리"라며 "사고우려도 있지 않나? 태풍이 불 수도 있지 않나?"라고 지적했다. 

안 의원은  "잼버리 대원들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K팝 스타보다는 잼버리 대회에 참여한 사람들 자신이 주인공이 될 수 있는 문화행사나 학생 교류 행사, 그리고 가능하면 (잼버리 참가자를) 한 곳에 다 모으는 것보다는 희망자에 따라 여러 프로그램들을 만들어서 분산시키는 방법들도 강구했으면 한다"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