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LH 철근누락수사,  충남경찰청 3건, 충북경찰청 1건등  배당...경찰현안은?
상태바
【속보】LH 철근누락수사,  충남경찰청 3건, 충북경찰청 1건등  배당...경찰현안은?
  • 권오주 기자
  • 승인 2023.08.21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H로부터  총 20개 단지 91개 업체(설계‧감리사 41개, 시공사 50개)수사 의뢰서
- 윤희근 청장 "잼버리대해 관련 18 건 수사중"
- 경찰 인사,"현안과 사건·사고 등이 집중... 조만간 매듭"
윤희근 경찰청장[ 사진= 본지 DB].png
윤희근 경찰청장[ 사진= 본지 DB].png

경찰은 공공아파트 단지 철근 누락 사태와 관련,  충남경찰청에 3건, 충북경찰청에 1건을 각각 이첩해 수사하도록했다.

윤희근 경찰청장은 21일 "공공아파트 단지 철근 누락 사태와 관련해선 한국토지주택공사(LH)로부터  총 20개 단지 91개 업체(설계‧감리사 41개, 시공사 50개)에 대한 수사 의뢰서를 접수해 9개 시·도청에 배당했다라고 밝혔다.

윤 청장은 오전 서면으로 진행된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히면서 사태를 철저히 규명해 다시는 부실논란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시도별 수사 배당 상황은△충남 3건△충북 1건 △서울 1건 △인천 1건 △광주 1건 △경기남부 4건 △경기북부 6건 △전북 1건 △경남 2건 등 이다.

윤 청장은 지난 11일 파행으로 끝난 '제25회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때 발생한 강제추행과 건조물 침입 등 총 18건에 대해 수사 중이라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강제추행 4건 △절도·폭행 5건 △건조물침입 3건 △과실치상·공연음란·강간·아동복지법위반·응급의료법위반·직무유기 각각 1건 등이다.

잼버리 기간중 크고 작은 사건이 이어져 경찰은 관련 수사를 진행중이다.

 새만금 잼버리 개영 이틀째인 지난 2일 오전 태국 대원은 영내에 마련된 여자 샤워실에 들어가 노래를 부르며 샤워를 한 혐의로 현재 검찰에 송치된 상태다.

윤 청장은 고(故) 채수근 상병 사망사고 조사 관련 "지난 2일 군으로부터 사건 기록을 전달받았으나 군측에서 다시 기록을 회수해갔다"며 "현재 군에서 조사중에 있고 사건이 이첩될 경우 면밀히 수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 2일 오전 10시30분쯤 해병대 수사단의 채 상병 수사 기록이 경북경찰청에 사건 기록이 도착했으나, 당일 오후 국방부에서 다시 가져간 상태다.

경찰의 집회 시위 문화 개선여부에 대해 윤 청장은 "총리시 TF에서 지난 6월부터 '집회시위 문화개선 방안'을 논의 중이다"며 "방안이 확정되면 발표할 예정"이라고 했다.

윤 청장은 최근 발생하고 있는 일선 경찰관의 음주운전 등 개인비위에 대해 지휘관의 책임을 묻는 것은 '과하다'는 의견에 "비상근무는 국민의 생명·신체·재산과 공공의 안녕을 유지하기 위해 특별히 필요한 경우 발령하는 특수한 상황"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해당 관서의 모든 구성원이 유사상황에 총력으로 대비·대응해야 하고 특히 지휘관에게는 고도의 지휘·감독 책무가 부여되는 상황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