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전의 40대 여교사 극단적 선택..."학부모 민원에 시달렸다는 진술 확인중"
상태바
【대전】 대전의 40대 여교사 극단적 선택..."학부모 민원에 시달렸다는 진술 확인중"
  • 이정현 객원기자
  • 승인 2023.09.08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유성지역 한 초등학교에 재직하던 40대 여 선생님이 극단적인 선택을 해 지난 7일 숨졌다.[ 사진= 본지DB].png
대전 유성지역 한 초등학교에 재직하던 40대 여 선생님이 극단적인 선택을 해 지난 7일 숨졌다.[ 사진= 본지DB].png

대전  유성의 한 초등학교에 재직중이던 여 선생님이 극단적인 선택을 해 지난 5일 숨졌다.

8일 대전교사노조에 따르면 대전시 유성구의 한 초등학교 선생님 A씨가 지난 5일 자신의 집에서 극단적 선택을 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중 7일 오후 6시쯤 안타깝게 숨졌다.

교사노조등에 따르면 교직 24년차인 A씨는 지난 2019년 11월 대전  유성의 한 초등학교에서 학부모 민원에 시달렸다.

이후 이 학부모로부터 이듬해 2020년에 아동학대 고소까지 당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교사노조에 따르면  A씨는 2019년 11월 친구 얼굴을 때린 학생을 교장실로 보냈는데, 해당 학생 부모가 학교로 찾아와 ‘아이에게 망신을 줬다’며 A씨에게 수차례 사과를 요구했다고 한다. 

이후 같은 해 12월 이를 문제 삼아 A씨를 아동학대 혐의로 경찰에 신고했다. 

A씨의 아동학대 혐의는 관계기관의 1년여 조사 끝에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이 바람에 A씨는 이후 우울 증세를 보여 정신과 치료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교사노조 측은 “A씨의 아동학대 혐의는 무혐의로 결론났지만, 그가 올해 초 다른 학교로 발령날 때까지 학부모의 민원이 계속 제기된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A씨는 최근 교사들의 잇따른 극단적 선택에 트라우마를 호소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서이초 교사 사망 진상 규명과 교권 회복을 위해 서울에서 열린 주말 추모 집회에 참석하기도 했다. 

그는 사망 교사의 49재를 맞은 지난 4일 학교에 병가를 신청했다고 한다.

경찰은 “숨진 교사는 외상 등 범죄 혐의점은 없고 스스로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인다”며 “아직 유서 등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유족은 경찰 조사에서 “최근 서울 서이초 교사 등의 사망 사건을 접하고 많이 힘들어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윤경 대전교사노조 위원장은 “서이초 사건이 마지막 비극이길 바랐는데 이같은 일이 또 일어나 참담하다”며 “대전시교육청은 숨진 선생님의 사망 원인에 대해 명확하게 밝히고 대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경찰 관계자는 “‘최근 교사들의 잇따른 극단적 선택에 힘들어 했다’는 유족 진술이 있어 이 부분을 확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