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총선】인요한 국힘혁신위, 21일 大田서 이상민 '정치개혁' 강연연다
상태바
【충청총선】인요한 국힘혁신위, 21일 大田서 이상민 '정치개혁' 강연연다
  • 신수용 정치 대기자
  • 승인 2023.11.19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위서 이 의원에게 특강 요청...시간.장소는 조율중
-이상민, "내 거취와는 입장과는 무관, 국힘혁신위 잘돼야 나라가 잘된다는 얘기할 것"
인요한 국민의힘 현식위원장(왼쪽)과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국회의원.[사진= 본지DB].png
인요한 국민의힘 현식위원장(왼쪽)과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국회의원.[사진= 본지DB].png

 국민의힘 인요한 혁신위원회가 오는 21일 대전에서 더불어민주당 비명(비이재명)계인 핵심인 이상민 의원(5선·대전 유성을)을 만나 정치걔혁관련, 강연을 듣는다.

구체적인 시간과 장소는 양측이 조율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혁신위는 지난 18일 언론 공지를 통해 "오는 21일 대전에서 이 의원을 초청해 '한국 정치의 문제점과 개혁방안 '등에 대한 강연을 들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혁신위는 이 의원에게 정치인으로서의 경험을 가감 없이 이야기해달라며 먼저 강연을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강연에서 이 의원이 자신의 향후 거취를 언급할지 주목된다. 

앞서 이 의원은 방송패널로 출연, 최근 민주당 탈당 후 국민의힘 합류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는다고 언급했었다.

 이 의원은 그러나 한언론과 통화에서 "강연은 탈당이나 입당 문제와는 무관하다"라며 "국민의힘 혁신위가 잘돼야 민주당과 한국 정치에도 큰 자극이 될 테니 혁신위가 성과를 거둬야 한다는 차원에서 느낀 바를 말할 것"이라고 말했다.

혁신위는 강연 이후 과학기술계 인사들과 만나 R&D(연구개발) 관련 거버넌스 체계 개선 등에 관한 토론일정도 잡아 놓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